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7년도 2학기 ' 아이파크 개인 PT회원 ' 모집합니다.

 

1. 운동을 시작하려는데 아무것도 모르는분.

2. 살을 빼고 싶으신분.

3. 체격이 왜소하여 살을 찌우고 근육을 만들고 싶으신분.

일단 헬스장에 등록은 했는데, 운동방법을 몰라 런닝머신만 타고 다른사람 눈치보기 바빠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혹은 앞사람이 기구를 어떻게 이용하는지보고 흉내내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경우입니다.

저는 항상 회원님들한테 운동 배우는 것을 공부에 비유합니다.

영어, 수학 배우는데에는 돈을 아끼지 않으면서
왜 운동을 통해 가장 소중한 본인 몸을 만드는데에는 돈을 아까워 하는지 말입니다.

운동도 하나의 지식입니다.

단순히 무거운 덤벨, 바벨을 들었다 놓았다 하는것이 아닌

트레이너들도 운동방법을 위해 해부학,생리학 등을 공부하고 식단설정을 위해 영양학을 공부합니다.

공부도 배우듯, 운동도 배우고 반복해야합니다. 그냥 사람들이 하는것을 흉내내고 인터넷을 보면서 따라 할 수는 있지만, 본인이 어느부위를 어떤 원리에 의해서, 어떻게, 왜 하는지도 모르면서 운동하게 됩니다. 그렇게 될 경우 운동이 아니라 노동이 됩니다. 본인이 키우고자하는 부위에 정확한 자극을 주어서 정확히 운동을 하는것이 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저도 처음에 시작할 때에는 혼자 하면서 많이 다쳤습니다. 아무리 많은 영상을 보고 글을 읽어도 막상 해보려고 하면 이것이 맞는것인지 틀린것인지 알려주는 사람도, 자세를 봐주는사람도 없었기 때문에 여러 시행착오를 겪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저만의 운동방법을 찾았고 다치지않고 정확히 자극을 주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런 과정까지 몇 년이 걸렸습니다.

아이파크 휘트니스센터에 운동하러 오는 대부분은 학생들이고, 시간이 많이 없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부상이라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몸을 만들고 싶진 않을겁니다. 때문에 본인이 독학을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개인PT를 통해 같은시간을 운동하더라도 정확한 자세와 자극 느끼는법을 배워 효율적으로 운동을 하는것이 최선입니다.

한번 잘 배워두면 평생 지식이 되고 고급지고 안전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궁금한 점, 문의사항은 Ryu7enz 로 카톡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