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질문
2015.06.09 22:02

과기대 학생회에 묻습니다.

http://kuple.kr/419501 조회 수 992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십니까. 과기대 전정 학생입니다. 과기대 학생회에 묻고 싶은 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사물함 배정과 2. 과기대 학생에 회칙 개정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1. 1학기 사물함 배정


작년도 과기대 학생회에 사물함 배정을 받고 잘 썼습니다. 헌데 15년 1학기는 어느 날 갑자기 배정이 끝났습니다. 

솔직히 전공 책도 무거운데 모르는 사이에 벌써 끝났다니 살짝 허탈하더군요. 

작년도 배정 같은 경우는 제1, 제2과기대에 붙은 소자보를 보고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학기는 그게 없더군요. 과기대 학생회의 일처리가 살짝 아쉽네요. 

1학기 사물함 배정이 어떤 과정(홍보)으로 이루어졌는지, 2학기 사물함 배정 계획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학칙1.jpg


학칙2.jpg


확대(크기조정).jpg




2. 과기대 학생회 회칙 개정


번 주 제1과기대 1층 게시판에 올라온 자보입니다. 

보시다시피 과학기술대학 학생회 회칙 개정 결과를 통보하는 자보입니다. 

학생회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단체로 알고 있습니다. 

그 학생회 활동의 기준이 되는 학생 회칙 개정을 계획과 과정에 대한 공지 한번 없이 이렇게 결과만을 통지하는 것이 절차에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혹여 다른 곳에 올리셨으면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오탈자 수정이나, 회계특별위원회는 좋은 취지입니다.

하지만 그 외 다른 사안에 있어서 일반 학우들의 이견이 있을 수 있고, 다른 생각을 갖는 구성원을 설득하고 논의하는 과정이 있어야 학생회의 본래 취지에 부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구조상, 편의상 각과 학생회만 소집하여 개정할 수는 있다고 쳐도, 계획과 과정에 대해 대자보를 붙이고 알리는 정도는 해야 하지 않을까요? 

본질적으로 더 많은 구성원이 참여하는 방안을 고심하는 것이 대표자의 자질이니까요.






살짝 글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만 원래 취지는 학생회에서 과기대 게시판에 공지를 자주 해주시길 당부하려고 글을 썼습니다. 

제1과기대 1,2,3층, 제2과기대 1층 정도만 공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서요.



개인적으로 전공에 치여 살아서 쿠플존도 잘 못 들어옵니다ㅜㅜ 

과기대 학생회 집부 여러분도 전공 돌리랴 학생회 활동하랴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란다는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 

늦게라도 피드백 기다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병무행정팀 2015.06.09 22:33

    저도 금년 1학기 과기대 사물함 배정은 어떻게 된것인지 궁금합니다.

  • profile
    바나나딸기주스 2015.06.09 23:19

    페이스북으로 신청받았었지 않았었나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본 것 같은데


  • profile

    안녕하십니까? 과학기술대학 28대 국가대표 학생회입니다.

     

    항상 최선을 다해 과기대 학우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내겠다고 약속드렸는데, 아직도 많이 미흡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문의해주신 두 가지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물함 배정에 관한 건

      과학기술대학 1층에 위치한 사물함 배정은 3월 2일(개강 당일)에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온라인 접수를 받았으며, 단과대 운영위원회(각 학과 및 학부 학생회장)을 통하여 공지를 부탁드린 바 있습니다. 신청자가 폭주하여 이정도로 공지를 하여도 되는구나 라고 생각했던 것이 모든 학우님들에게 적용된 것은 아닌 것 같아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추후 2학기 사물함 배정 시에 학우님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소자보와 대자보 등의 홍보 역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한마디 덧붙이자면, 2학기에는 제2과학기술대학 1층에도 사물함을 200구 가량 추가 설치할 계획이니 더 많은 학우분들께서 불편을 해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회칙개정위원회에 관한 건

      과학기술대학 회칙개정을 발의하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학생총회 재적 의원 1/3 이상의 발의. 2) 운영위원회의 발의. 3) 회원 200인 이상의 연서에 의한 발의.

    1) 학생총회 재적 의원 1/3 이상의 발의

    : 학생총회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전체 학우가 포함됩니다. 학생총회는 사실상 개회되기 불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전체학생대표자회의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학생회 제반사업에 관한 총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운영위원회의 발의

    : 운영위원회란 단과대 운영위원회를 말하며, 과학기술대학 소속 각 학과 및 학부 학생회장이 참석하는 회의입니다.(이하 단운위) 비상대책위원장을 역임하며 노후화된 회칙의 개정을 통해 향후 학생회 제반사항에 있어 그릇된 해석이나 오해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단운위에서 안건을 상정하였으며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회칙개정위원회를 발의시켰습니다.

    3) 회원 200인 이상의 연서에 의한 발의

    : 문장 그대로, 과학기술대학 소속 학우님들께서 200인 이상 연서를 써주시면 회칙개정을 발의할 수 있습니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인 '운영위원회 발의'로 회칙개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우분께서 말씀해주신대로 학생회는 학우들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맞습니다. 저 또한 그를 이상적인 학생회라 생각하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대학 모든 학우님들의 의견을 듣고 수렴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학과 및 학부의 직접선출로 당선된 학생회장들을 주축으로 위원회를 진행하였으며, 학생회장이 위원으로 들어오지 않는 학과는 학과 추천 1인을 추천받아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3차에 걸친 회칙개정위원회의 중간보고나 결과 등을 의장으로서 학우 여러분들께 공지해드리지 않은 점은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더욱 소통하는 과학기술대학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1학기 동안 회칙개정위원회, ST Box(영화상영), 명사 초청강연, 학생회계특별감사위원회, 헌책방, 야식행사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과학기술대학 학생회가 한층 더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1학기, 그리고 다가 올 2학기에는 보다 나은 소통과 활동으로 학우 여러분들의 불편사항을 해소시켜드리고, 항상 시험에 지쳐계신 과기대 학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여가와 편의를 제공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학우님의 학생회에 대한 관심에 깊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과학기술대학 학생회 드림.

  • profile
    수육국밥 2015.06.10 04:55
    항상 수고하십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키세스키세스 2015.06.10 16:58
    빠른 답변 고맙습니다. 1학기 떄 잘해왔던 것처럼 2학기 때 더 나아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roup 2015.06.10 03:39
    이번년도 과기대학생회 피드백 엄청 빠르네요~ 아쉬운 점도 있지만 공략실천이 눈에띄게 활발한 모습 보기 좋은 것 같아요 화이팅하세요
  • profile
    수육국밥 2015.06.10 04:58
    윗분 말씀애 저도 동의합니다.
    아직 미흡한 점도 있는것 같지만 발전하는 모습이 보여 2학기가 더욱 기대됩니다.
    글쓴이의 의견도 잘 수렴하여 더욱 멋진 과기대학생회 만들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profile
    심영잘생김 2015.06.10 16:42
    이번 과기대 학생회 저는 뭔가 긍정적입니다.
    stbox?? 영화상영하는것도 재미있게 봤고요. 저번에는 과기대 페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면 팝콘이랑 콜라 공짜로 주셔서 감동..ㅋㅋㅋ 가끔 과기대페이지 들어가보는데, 위에 말씀하신 공지같은 업데이트도 잘되고있는것같아요ㅋ 저는 쿠플존보다는 일단 과기대 페이지 먼저 들어가보는편이거든요.
    아무튼 완벽하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뒤에서 고생하시는 과기대 학생회분들 화이팅이요!!
  • profile
    작성자 크림슨죽돌이 2015.06.22 07:09

    기말고사 끝나고 이제 확인했네요. 제가 페이스북을 안해서 몰랐었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또 궁금한점 생기면 물어볼께요.

    항상 고생많으십니다.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