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소

학우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by 에비씨 posted May 05, 2015 Views 970 Likes 2 Replies 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대자보 쓸 필력이 스스로의 부족한 것같아 부득이하게 쿠플존에 먼저 말씀드리고 이에대한 학우분들의 의견을 듣고자합니다.


저는 이곳,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를 다니는 여학우로서 총여학생회의 청문회와 폐지를 감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5월 4일, 오늘 커뮤니티 담소에 한 학우분께서 '총여학생회 담당자님 한 번만 읽어주시고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글에


만약 누군가가 악의적인 의도로 세종캠퍼스에 붙은 소자보를 보고


일베, 혹은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렸다고 합시다그런데 그 주체는 '세종캠퍼스의 총여학생회'라고 되어있습니다. 자치기구에서 협의하고


동의를 받은 사안이지만 예를 들어 이를 기사화 하고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전체 의견이라고 몰아가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총 여학생회는 단순한 몇몇 여학우들의 모임이 아니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여학생들을 대표하는 집단입니다.

학교라는 많은 사람들이 모인 집단에서, 총 여학생회라는 대표기관에서, 총 여학생회라는 이름을 걸고 세월호를 인양하라는 현수막과 대자보를 내 건다는것은, 해당 집단에 속한 일부 학우들의 의견을, 마치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여학우들 전부의 의견인 것으로 여겨 질 수있습니다.

이는 충분한 여론조사를 통해 학우들의 동의와 지지가 필요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그 어떠한 여론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총 여학생회는 여학우들의 인권을 보장하기 위해 있는 집단이라고 스스로 밝힌 적이 있음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총여학생회는 그 목적을 위해 어떠한 행동과 노력을 하였는지 여쭙고싶습니다. 졸업사진을 위해 화장을 해주는것과 공동구매와 몇몇 세미나를 여는것외에 어떠한 활동을 하고있는지요. 화장과 공동구매, 세미나 이들중 그 어떤것도 여학우들의 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행동이라고 판단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하며, 집단이 이루어진 목적과 이유를 위한 그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는다면 해당 집단이 존재해야 할 이유는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3.

혹시 총여학생회에도 총학생회처럼 일정 예산이 짜여져서 나오는지, 학교 행사에 관련하여 어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난 5월 4일 저녁에 고려대학교 대신전해드립니다 페이지에도 언급이 되어있는 사안인 만큼 고려대학교 학우분들도 궁금하진 않으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만약 예산이 짜여져 나온다면 그 예산은 어디에 쓰고있는지, 과연 얼마가 나오고 얼마를 어떻게 쓰고있는지 회계보고에 대한 청문회를 요구합니다.



총여학생회는 현재 쿠플존에 여러 학우분들이 올린 글에 어떠한 대답도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 학우분들꼐서 말하는 바, 요구하는 바를 파악하지 못하고 엉뚱한 내용의 자보를 붙이고 나눠주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학우분들께서 오해하는 부분이 있다면 충분한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고, 잘못이 있다면 그것을 인정하고 사과를 해야하는것이 맞다고 배워왔습니다.

총여학생회는 청문회를 열어 학우분들의 의견을 귀기울여 듣고, 학우분들이 원하는 바를 알고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바로잡으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만일 이런식으로 계속 회피하고 눈을 감고, 귀를 막고, 입을 다물고 있는 자세로 바로잡으려는 노력이 보이지 않는다면 본교에서 총여학생회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더욱 줄어들어 상황이 악화되리라는 것을 모르시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총여학생회의 존폐에 대한 내용이 계속 언급되고 있는상황이니 제안 아닌 제안을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총여학생회와의 청문회와 회계보고를 듣고난 후, 총학생회 선거때 총여학생회의 존폐여부도 함께 투표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청문회와 회계보고를 들은 후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그에대한 개선의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총여학생회를 유지시켜야 한다고 판단할 것이며,

그러한 의지와 행동없이 계속 이대로 피하기만하고 본인들의 행동에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려 한다면 폐지되어야한다고 판단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우여러분들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유지되어야 하는, 여학우들을 대표한다고 하는 단체로서 이미 그 믿음과 신뢰가 바닥났다고한다면, 이제는 학우분들께서 판단하여 학우분들의 손으로 그에대한 존폐를 논의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