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DBS 보도] 5월 11일 (목) “연합부스 DAY 행사 개최...학우들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접할 기회 생겨”

by KDBS posted May 11,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졸업 자격을 위한 제73회 한자이해능력인증시험 접수가 5월 15일 9시부터 5월 19일 16시까지 진행됩니다. 신청은 본교 포털에서 할 수 있으며, 응시료는 10,000원입니다. 시험은 5월 28일 15시부터 60분 동안 진행되며, 락다운 브라우저와 블랙보드 줌을 이용합니다. 또한, 시험 문제는 기존 오프라인 시험과 동일한 유형의 객관식 100문제가 출제됩니다. 시험 관련 문의는 한자한문연구소 이메일로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포털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지난 5월 9일, 10일 이틀간 본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는 연합부스 DAY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행사는 학우들이 진로, 취업, 학습, 심리와 관련해 교내의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틀 동안 총 13개 부서와 기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세종현장실습센터, 세종창업교육센터, 홍보기금팀, 세종학생상담센터, 세종정신건강복지센터, 스마트쉼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사회봉사단, 인권성평등센터,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세종북부경찰서, YWCA성인권상담센터)이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부스에서는 퀴즈와 설문조사 등을 진행하고, 상품을 제공하며 각 부서와 기관, 프로그램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측은 “학생들이 교내에 학습, 진로취업상담, 현장실습, 창업, 심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각 부서에서 운영되고 있는 것을 알고, 더 많은 재학생들이 부서별 기능과 프로그램을 접해 재학 중, 또는 졸업 후에도 많은 혜택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연합부스 행사를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2학기에는 진로취업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부스를 운영한 YWCA성인권상담센터의 센터장은 “성인권상담센터에서는 디지털 성범죄와 성폭력 피해자들의 긴급 피난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심리 상담, 미술치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상처 치유를 돕고 있다. 여러 가지로 관련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고민하지 마시고 센터에 오셔서 여러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가 센터를 홍보하고 관련 정보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정부행정학부 22학번 학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 특강과 구직활동 지원에 대해 알게 돼서 도움이 됐다. 상품들을 받고 다양한 퀴즈나 설문을 통해 새로운 사실들을 알 수 있던 점이 좋았고, 스탬프를 모으는 것도 재밌었다. 다음에 또 이 행사가 열린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틀간 날짜별 모든 부스에 참여한 학우는 약 350명으로, 해당 학우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 추첨은 5월 11일 밤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됩니다.

 

한편, 본교 대학일자리센터는 2023년 3월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변경됐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진로 및 취업 지원 기능뿐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심리 등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됐습니다.

 

하수현 기자(tngus02@korea.ac.kr)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학우들이 원하는 소재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로고랑 제공들어간 부스 사진.PN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