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과학기술대학 공약이행도
이행률 70%에 웃돌아, 임기기간은 짧았지만 많은 변화를 이끌어냄.

특집기사 공약검증.png

KDBS: 학우 여러분 어느새 본교의 학생사회를 이끌어갈 학생회선거로부터 약 일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많은 학우분들이 이번 학기를 마무리하고 계시거나, 기말시험을 대비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시점에서 저희들은 현 학생회들의 공약이행률의 마무리 점검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수록, 본교의 학생 사회는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기획 기사는 여승환기자양은하기자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공약이행도 최종점검 세 번째, 과학기술대학 학생회입니다. 이를 양은하 기자가 알아보았습니다. 

과학기술대학 학생회는 총 5개의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임기가 거의 모두 지난 현 시점에서는 3개의 공약이 이행 완료되어  약70%라는 이행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세한 이행상황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공약이행률은 시행미비이행 중 / 이행완료로 분류합니다.

 

 

1. 실험실습비 가이드라인 개선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실험환경 개선요구      (이행완료)

학과별로 배부되는 돈이 잘 쓰이고 있는지 확인하는 역할, 전체공개는 어려운 내용이라 직접 행정실에 가서 확인함. 실험환경개선은 아쉽. 예산적인 부분에서 뭔가를 할 수 없었음. 총장/부총장 간담회에서 말씀을 많이 드렸고, 내년 예산안에 꼭 반영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음. 1학년 공통 과목 지원을 하는 공통예산이 따로 편성되어 집중적인 투자가 되기를 원했음. 간담회 결과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지만 아직 확실한 사항은 아님.

 

2. 제1과학기술대학 크림슨플라자 리모델링       (이행 중)

2019 겨울방학 의자와 책상등 전면 리모델링 예정. 과기대에는 없는 세미나실과 팀플룸과 같은 공간을 만드는 방향으로 진행중. 매점계약 만료. 매점장소활용에 대해 설문조사 결과 작은 카페가 들어올 예정

 

3. 흡연구역 전면조사를 통한 의견수렴 및 개선       (시행미비)

올해 제1,2과학기술대학 흡연구역이 새로 생김. 하지만 제1과기대 1층 정문 바로 앞에 위치 한 이유로 비흡연자들이 피해를 봄. 이에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을 단과대 단톡방을 통해 학과별, 학번별 설문조사를 실시했음. 보궐로 인해 늦어진 임기시작으로, 재정적인 개선은 할 수 없었음.

 

4. 과학기술대학 학우들을 위한 이벤트(e-sport대회, 잔디모임 지원)              (이행완료)

학기중 계속되는 시험으로 학교주최 축제를 잘 참여하지 못하는 과기대생을 위해 내세운 공약. 총학과 연계해 e스포츠대회를 개최함. 1학기 여름방학 때 잔디모임 시행.

 

5. 공학용 계산기 공동구매, 실험복 중고매입 및 대여사업 실시     (이행완료)

금전적 부담을 덜고자 공동구매 진행. 1학기 임기 시작하자마자 조사 후 공동구매 완료. 졸업 후 실험복은 버려지는 경우가 많음. 학생회가 과기대졸업생을 대상으로 중고구매를 한 뒤, 학생회에서 실험복 대여해주는 일을 함. 계산기 대여사업 또한 활발하게 진행 중임. 원래도 하던 사업이었지만, 실험복 대여 사이즈 문제와 대여가 활발하지 못한 점을 개선했음. 1학기 졸업자가 많지 않아 아직 실험복 중고매입은 실시되지 않음.

 

마지막으로 신원식 과학기술대학 학생회장은 “세 번의 선거를 통해 어렵사리 당선되어 응원해준 학우분들께 감사하다”며 “아직 학교 다닐 기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본교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답변하였습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