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조회 수 14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0학년도 여름 계절 수업료 납부 안내가 공지되었습니다. 수업료는 1학점은 107,900원, 2학점 215,800원, 3학점 323,700원으로 2020년 6월 5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6월 9일 화요일 23시까지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목마다 가상계좌번호가 상이하므로 수강할 과목에 부여된 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하며 기간 외 납부는 불가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포털 학사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기말고사 출석시험과 관련하여 학우들의 불만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고려대학교 포털 학사일정에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시행 안내’라는 제목으로 공지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공지내용으로는 기말시험은 출석시험을 원칙으로 하며 강의실 확보를 위해 6월 22일 월요일부터 6월 27일 토요일까지 기말시험을 시행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출석시험을 위해서 수강생들이 좌우와 앞뒤 각각 한 자리씩 떨어져 앉아야 할 강의실이 확보되어야 하며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태원 클럽, 부천 쿠팡물류센터 등 지역사회 내 집단코로나 감염이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출석시험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2020년 5월 28일, 코로나19 확진자 수 79명을 시작으로 점차 줄어들다 6월 1일부터 6월 3일 00시까지 평균 약 40명 정도가 감염되고 있습니다. 또한 20대는 코로나 19에 걸려도 증상이 없는 무증상환자도 많기 때문에 본교에서 실시하는 열감지기 카메라로는 무리가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교학처에서는 ”기말출석시험을 대비해 현재 교직원식당에 설치되어있는 칸막이를 추가로 구매하였고 이것을 각 강의실에 모두 부착할 예정이며 강의실 확보 또한 현재 분석을 통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자가격리를 하거나 불가피한 경우로 시험에 응하지 못하는 학우들은 과제로 대체하거나 성적인정요청서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소속학과 행정실로 첨부하는 방식을 생각하고 있다“며 ”매주 총학생회를 포함하여 코로나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고 학교 측에서도 꾸준히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모니터링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기말고사 출석시험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변동사항이 있지는 않을 것 같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시험은 동일한 조건과 환경 내에서 공정성 있게 치뤄져야 합니다. 학교 측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방역대책을 강구해서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민현 기자 (jinmh09@naver.com)

*KDBS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우들이 취재 원하는 소재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