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0학년도 1학기 수강 소감 설문 실시 안내가 공지되었습니다.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 소감 설문 결과 처리는 출석부 순서가 아닌 모두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기간은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2020년 7월 16일 목요일 17시까지로 성적 공시 기간까지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포털 학사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이틀 전인 6월 8일 오후 2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총학생회장단을 포함한 전국 총학생회협의회가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 회견을 가졌습니다. 기자회견에는 코로나19 대학가 문제, 전국대학, 교육부, 국회는 교육 손실에 대한 금전 및 학사적 보상안과 관련한 내용이 오갔습니다. 또한 본교의 총학생회장을 포함하여 연세대학교 미래 캠퍼스 총학생회장, 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 총학생회장 등 약 10명의 각 학교 총학생회장이 참석하였습니다.

 

전국 총학생회협의회는 각 대학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코로나19 문제와 학교별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공유하고 교류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교육부와 국회에서 비협조적인 행동을 취했고 이를 규탄하고자 국회의사당 앞에서 진행한 것입니다.

 

이에 본교의 총학생회장이자 전국 총학생회협의회 코로나19 대응 TF장인 김동현 총학생회장은 “ 교육부와 면담시간을 가지고 싶었지만 거절당했고 교육부는 이 사태에 대해 응답하라는 내용을 국회민원서와 국민청원을 통해 전달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기자회견 이후 연대 대학이 많아졌고 3대 정당부터 시작해 각 정당과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본교에서는 아직까지도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음 주 월요일인 6월 15일 교내에서 기자회견을 다시 열 생각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기말고사 출석시험 강행, 교육손실에 대한 금전 및 학사적 보상 등 코로나19로 인해 일어난 문제들이 여전히 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말고사가 채 2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학교 측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여러 문제들을 조속히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민현 기자 (jinmh09@naver.com)

*KDBS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우들이 취재 원하는 소재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