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1학년도 제1학기 융합전공 신청 안내가 공지되었습니다. 해당 전형은 주관대학(부) 및 융합전공 협의회에서 지원자 중 수학능력 및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선발하며, 서류심사 성적은 직전 학기까지 모든 수강과목의 총 평점평균(F포함)을 반영합니다. 지원 자격은 3학기 이상 재학한 자를 대상으로, 신청 기간은 2020년 10월 5일(월) 10:00부터 10월 8일(목) 17:00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포털의 학사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총학생회 한뜻에서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2020학년도 2학기 태블릿 PC 렌탈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후 상황에 대한 학생들의 여론은 좋지 못합니다.

 

 

지난 9월 22일, 총학생회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학습 안정화를 위한 ‘태블릿 PC 렌탈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렌탈 물품은 갤럭시탭A 10.5 2018으로, 4개월의 렌탈료가 면제되는 대신 보증금 5만원을 이체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렌탈 기간은 2020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라고 명시했습니다.

 

 

이후 9월 24일, 총학생회는 1차 신청기간에 렌탈을 신청한 학우들의 태블릿 PC가 추석 전날인 9월 29일에 일괄 발송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발송 예정날짜였던 9월 29일, 총학생회는 다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태블릿 물량이 세종캠퍼스에 10월 8일 도착할 예정’이라며 발송 예정일은 그 이후로 연기되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학생들이 태블릿을 수령할 날짜가 기존보다 최소 열흘가량 늦어지게 된 것입니다.

 

 

학생들은 “신청을 했으나 관련 안내문자가 오지 않아 아직까지도 내가 신청된 것이 맞는지 알 수가 없다. 제대로 된 공지를 해달라. 배송 지연에 관해서도 빠른 안내를 해줬으면 좋겠다.”라며 총학생회 측의 확실하고 신속한 공지를 바라고 있습니다.

 

 

총학생회는 좋은 취지에서 시작한 사업인만큼 명확한 통지를 통해 학우들의 온라인 학습 안정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백희민 기자 (bhm0208@naver.co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우들이 취재 원하는 소재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