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조회 수 10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총학생회에서 제1회 더 나은 장학금 공모전 강연 일시와 참여 방법을 공지했습니다. 행사는 금주 목요일인 5월 13일 19시, KD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강연 중 질의응답 시간에 실시간 질문 이벤트가 진행되며, 궁금한 점을 댓글에 남기면, 채택된 10명의 학우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됩니다. 강연자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대학교 관련 정보와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다음 주 월요일인 5월 17일 오후 1시 30분, 제2과기대 앞에 위치한 이수현 의인 추모비에서 의인 이수현 추모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추모식은 글로벌비즈니스대학 비대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묵념, 학장님 인사말, 부총장님 추모사, 총학생회장 추모사, 이수현 장학금 수여식, 사진 촬영, 헌화 순으로 진행됩니다. 일반 학우들은 14시에서 19시까지 진행되는 헌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의인 이수현은 1993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무역학과에 입학해 1년 6개월간 재학한 후, 휴학하고 아카몬카이 일본어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대학 재학 중 공부한 일본어를 바탕으로 일본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올바르게 이해하여 한일 교역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마음에 아카몬카이 일본어학교에 입학한 것입니다. 일본 유학 생활 중인 2001년 1월 26일 오후, 신오쿠보역에서 선로에 떨어진 사람을 발견하고 본인의 위험을 무릅쓴 채 용감히 선로에 뛰어들어 인명을 구하려다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사건 이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는 매년 학생회주도 추모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수현 20주기 추모식은 대학교뿐만 아니라 부산 시립공원묘지, 일본 도쿄의 신주쿠구에서도 진행됐습니다. 2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한일 간 가교가 된 고인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국경을 넘은 인류애를 보여준 의인을 기억하며 17일 진행되는 추모식에 참석해 추모하거나 고인을 기억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양은하 기자(fnqleh3303@naver.com)

*본 기사는 취재요청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우들이 취재 원하는 소재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