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언어와사회구조 3학점
강의 지도 (성함) : 권영을
취득학점 : A+
강의에 대한 평가 :
이 수업은 일반교양입니다. 처음, 언어와 사회구조라고 하는과목명에 약간쫄았는데요 ! 정말 쉬운 강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우는거에 자신있는분들이라면 수강하시는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 일단, 수업은 1시간 20분정도 하고, 쉬는시간 그리고 1시간정도 해서 9시부터 11시 30분정도까지 진행됩니다. 라틴어, 로만어, 영어, 중국어, 체코어, 독일어, 등등.... 많은 언어들을 훑어 지나갑니다. 문제는 ! 필기양이 어마어마하단겁니다 ㅠ.ㅠ 그냥 교수님께서는 수업내내 판서를하시고 받아적어야 합니다. 노트북 정말 추천해 드립니다 ㅠㅠ 저는 맨손으로 쓰느라 팔이 떨어져나갔어요 ㅠㅠ..... 이만큼 한시간 빠지면 타격이 크겠지요? 하지만 교수님께서는 그 전 수업자료 또한 제공해주십니다. ㅎ.ㅎ 어떤 학우는 중간고사 못봤는데 교수님께서 기말고사 성적으로 대체해 주신다고 하신것도 봤어요! ㅎ.ㅎ 출석은 매번 부르시구요..
시험문제는 한 10개의 큰문제와 5개정도의 작은가지문제로 나오는데, 외우는것만 잘 외우시면 문제없습니다!1 그리고 다 +를 붙여서 성적을 주시기 때문에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 ^^ 교수님 은근히 귀여우시거든요 !!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
전 이 강의 제목인 '언어와 사회구조' 를 보고, 인류의 이동에 따른 언어의 분화구조같은 것을 배울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 수업은 전혀 그렇지 않더군요. 아무런 설명도 없이 필기만 많은데다, 시험에 나오는 문제들도 도움이 되는 것이라곤 없었어요.
어느정도 세계사를 배웠다면 어느 문명이 몇세기 경 이동해서 어떤 지역의 언어가 되었는지 머리로 그릴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렇지 않으신분은 그냥 어지럽고 배울건 없는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풀어서 설명은 커녕 자신도 잘 모르고 가르친다는 생각만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