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강독, 2(4)
강의에 대한 평가 : 62 / 100
시험, 발표, 출석, 과제.
이것들이 학점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쪽지의 경우 단어시험입니다.
넷 중 하나를 골라서 푸는 문제와 보기에서 골라 푸는 문제입니다.
15%를 차지하며 문제는 15(혹은 30문)문제 입니다.
발표의 경우 제가 정말 싫어했던 부분입니다.
조별 발표로 종이에 한 단락 이상을 번역해 쓰고 그걸 발표하게 합니다.
저 혼자 하는 거라 그게 정말 싫었습니다.
또 조사도 다른 조는 4-5명이 한 반면 전 다른 친구랑 했으니 힘들었습니다.
출석은 지각과 결석을 안하시면 됩니다.
과제의 경우 조별로 과 본문에 대해 단어와 표현을 ppt로 정리하게 했습니다.
제게 이걸 하라 한 적이 없었는데 왜 안했냐 하신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다른 과제로 대체해서 했습니다.
수업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익 부교재는 읽고 답을 물어보거나 말해줍니다.
혹은 학생들이 읽게 해주고요.
주교재를 수업시엔 ppt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진을 보여주거나 다른 조의 ppt와 본인이 만든 것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내용설명을 하며 읽으셨는데 이 때 학생들 반 이상이 자서(필자와 뒤에 있던 학생들 모두) 조기휴식을 취했습니다.
남는 게 없었던 수업이었습니다.
특히 하루는 점심시간이 겹쳤고 또 하루는 첫 수업이었던 날이었기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이번에 이 분 수업 듣는 분들은 이런 걸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배고픔과 졸음이 찾아올 수 있으니 말입니다.
특히 졸음을 조심하세요.
과제같은 경우에는 단어를 찾아오는 과제였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구요 어렵다기 보다는 귀찮다고 표현해야죠 걍 단어 몇개만 찾아서 ppt에 써오기만 하는건데 단어 조사는 저 혼자 했는데 그냥 뭐 30분도 안걸리는거였구요 ppt 작성했던 애는 뭐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되니 얼마 안걸렸구요
해석 시키는거 같은 경우에는 조별로 한 문단씩 분량을 주고 바로 해석할 시간과 종이를 주고 그냥 해석한거 읽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솔직히 수업이 지루하고 졸리긴 합니다 그래서 카톡이나 뭐 그런거도 많이 하구요
아 그리고 강의시간이 점심과 겹치고 1교시라는건 뭐 다른 강독도 마찬가지였으니까 패쓰하구요
고등학교 수업인데 자유로운 고등학교 수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마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