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2(2)
강의에 대한 평가 : 88.8 / 100
쪽지, 출석, 발표, 과제, 시험 이것들이 평가영역입니다.
수업은 교수님이 유인물을 뽑아와서 합니다.
우선 글을 읽고 그 글에서 문법적으로 틀린 것을 찾습니다.
발표는 그 글을 읽으면서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을 찾는 것으로 5점 만점입니다.
그 후 한글로 된 문장을 영어로 바꿔씁니다.
마지막엔 교수님께서 따로 주제를 정해주고 작문하게 합니다.
고대 세종학생으로서 후배에게 하고픈 말, 친구관 등에 대해 작성했었습니다.
첨삭도 해주십니다.
쪽지시험은 2회 치르며 각 10점입니다.
단어를 제시하고 그걸 영어로 정의하는 문제, 배운 내용에 대해 서술하는 문제, 문장배열 등이 있습니다.
중간, 기말 유형과 매우 유사한 편이며 중간, 기말은 여기에 작문 문제가 1, 2개 추가되는 정도입니다.
매 시간 나가는 유인물 위주로 출제하시기 때문에 시험 대비 자료로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과제는 일단 일기가 있습니다.
중간고사 전까지 주제는 자유였고 중간고사 이후엔 이 과목이 취업과 관련된 이력서 작성법 등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주제가 바뀌었습니다.
또 과제로 자기소개서를 일기형식으로, 이력서를 써오는 것이었습니다.
이 과제를 꾸준히, 잘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과목취지와 수업방식에 아쉬웠던 과목 중 하나입니다.
교수님께서 듣기 수업때처럼 실수도 하시고 그런 것도 있었지만요.
그럼에도 교수님 자상하고 섬세하며 학생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