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회계정보의 이해/3학점
강의 지도 (성함) : 오광욱 교수님
취득 : 4.5/4.5
14년 1학기에 수강하였습니다.
영강이라 절대평가이다보니, 묵묵하게 자신만 열심히 하면 됩니다.
전공필수이기에 회계사/세무사나 회계관련 자격증에 관심이 없어도, 수리를 싫어해도 어차피 들어야 하는 과목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기피하는 회계 과목입니다. 거기다 영어로 수업이니,,
그래도 학생들이 많이 따르는 교수님 중에 한분이십니다. 그만큼 교수님 자체로서도 훌륭하시고, 강의력도 좋으시다는 반증이겠지요.
[강의내용]
회계원리 내용을 학습합니다.
사실상 전부 학습하기는 힘들고, 중요한 부분만 하게됩니다.
교재도 영어로 되어있어서, 대부분 학생들은 책을 정독하기 보다는 교수님께서 올려주시는 ppt에 많이 의존합니다.
(교재 자체는 정말 훌륭한 책입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말그대로 회계원리 내용이라 컨텐츠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내용이 아니니 겁내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평가]
총 3번의 시험을 봅니다. 3차 시험을 제외한 2번의 시험은 시험기간이 아닌 기간에 보기 때문에, 중간고사 기간에 다른 과목을 조금! 여유롭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과제는 매 단원이 끝날 때마다 그 단원의 연습문제의 일부를 풀고, 모아서 나중에 시험 보기전에 제출합니다. 과제 제출이 끝나면, 과제에 대한 문제풀이가 포탈에 올라오며, 이 문풀과 ppt로 시험 준비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 단원이 끝날 때 마다 퀴즈를 봅니다. 시험시간은 보통 한 단원당 15~20분 정도 앞면은 T/F 문제, 뒷면은 객관식으로 출제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3번의 시험에도 비슷하게 출제 됩니다. 크게 나누면, T/F, 객관식, 객관식 계산, 주관식 계산으로 이뤄지고, 시험시간은 보통 1.5시간 이므로 시험은 차분하게 풀면 넉넉합니다. 그리고 시험시간에는 계산기를 필참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으로 계산하거나, 불이익을 감수하고 시험에 응해야 합니다.
출석은 되도록 매 시간마다 하십니다.
ps 교수님께서 지정하신 시간에 연구실을 방문하면, 교수님과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