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5-2학기] 데이터통신(강현국 교수님)
개인적으로 이 강의가 좋아요.
총평: 8/10
난이도 : 7/10
학점 : 8/10
성취감 : 9/10
흥미도 : 8/10
출석체크(없음/가끔/항상) : 항상(정각에 칼같이 하십니다.)
과제(없음/적음/보통/많음) : 보통(챕터 끝날때 마다 예제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퀴즈(없음/적음/보통/많음) : 많음
팀플(없음/있음) : 없음
강의평(200자 이상) : 데이터 통신 자체가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은 과목이지만 상당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과목입니다. 개인적으로 공부를 많이 해야 합니다. 교수님께서 출석체크를 매우 중요시 생각하셔서 3시에 시작하면 3시 1초부터 출석체크를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퀴즈도 매우 많은 편입니다. 퀴즈를 볼 때 보통 공지를 해주시기도 하지만 갑자기 퀴즈를 볼 때도 있습니다.
수업 들을 때 가장 불편했던 점은 수업시간에 필기를 직접 모두 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프린트를 주시는 파트도 있지만 안 주시는 파트에서는 직접 필기를 다해야 하게 때문에 수업시간에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그전에 보시는 퀴즈에서 많이 제출되었습니다. 특히 예제 문제 풀어오라고 과제를 내주시는대 거기서 70프로 정도가 출제되었습니다. 사실 데이터통신이라는 과목 내용은 어렵지 않은대 책에 있는 예제들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저 때는 조교님이 워낙 천사 같은 분이어서 모든 문제를 직접 풀어서 저희한테 알려주셔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말고사 때 선택사항으로 한 학기 동안 공부했던 것을 공책에 요약해서 제출할 수 있는 대 보너스 점수를 주십니다.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내주는 돌발퀴즈를 마치면 점수를 주시기도 합니다.
학점은 일정수준 이하는 전부 F 주시고 그 위로는 역설적으로 후하게 주시는 편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