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16-1] 무역상무 - 이병락 교수님
강의평(200자 이상) : 경영학부 전공선택 과목이고 무역학개론을 배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과생이고 전부터 무역에 흥미가 있었던 터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출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개강 후 약 1달 간은 수강정정이다 뭐다 해서 출석체크를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 후로는 출석부에다가 본인이 체크하는 방식으로 매시간 출첵을 하셨고 최종 성적을 낼 때 동점자가 생길 경우 변별력을 주는 정도로만 평가하셨습니다.
강의는 교수님이 한글에다가 타이핑을 하시면 학생들은 그것을 그대로 받아적게 하셨습니다. 고등학교가 생각나는 수업방식이었습니다. 교수님이 수업을 진행하시다가 딴 길로 샐 때가 많으십니다. 그치만 때때로는 인생에 도움이 되는 얘기를 하셔서 개인적으로는 그닥 나쁘진 않았습니다.
시험방식은 서술형이고, 필기한 내용을 외우셔서 그대로 쓰기만 하면됩니다. 중간,기말 시험범위가 제가 느끼기엔 상당히 작다고 느꼈고, 무역에 관심 있는 분이시라면 하루면 공부를 다 끝낼 수 있는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균이 상당히 높게 형성됩니다. 중간고사의 경우 50점 만점에서 38점이 평균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중간고사 48점을 받았고 기말고사도 잘 봤기 때문에 무난히 에이쁠을 받았습니다.
팀과제보다 시험으로 성적받는 걸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볼만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전공과목이지만 체감상 교양보다도 성적 받기 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