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플러 여러분, 참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무도 모르셨겠지만)3월 1일로 예정되어 있던 쿠플존 리뉴얼이 드디어 시범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방학 때 완료했어야 했는데,
미리 공지도 해드렸어야 했는데,
이제서야 모든 걸 말씀드리는 점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깜짝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왜 리뉴얼을 하게 되었나요?
기존의 쿠플존 시스템이 매우 오래된 점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다른 이유로는 호스팅 비용절감과 호스팅에서 서버로의 이동이 필요한 점이 있습니다.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쿠플존이 되기 위한 발걸음이라고 생각해주세요!
호스팅에서 서버로 옮긴다는 건 뭐죠?
비유하자면, 하숙집에서 방 한칸만 빌려서 살다가 원룸 월세로 옮긴 것과 비슷합니다. 푸시기능을 비롯한 기타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을 구현하고자 옮기게 되었습니다. 예전의 호스팅에 비해 사용 가능한 용량은 20배 이상, 트래픽은 30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개발팀장이 좋아합니다)
모바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해졌네요?
네, 맞습니다. 이제는 모바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인증방법도 메일인증으로 바뀌었습니다. 가끔씩 전체적으로 재인증을 진행하여 쿠플존 아이디를 사용하는 악덕 광고쟁이들을 막겠습니다. 인증방식은 추후에 더욱 안정적으로 보완할 예정입니다.
공지글의 새로운 호도 스티커가 귀여워요!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요?
글쓰기 메뉴에서 확장 컴포넌트 - 이모티콘 출력 스마일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현재 안정화 중에 있으며, 보다 편리하게 이모티콘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새로운 호도 스티커는 명예 운영진인 감규리(박지애) 학우가 제작해 주셨습니다. 박수!!
스티커를 제작해 보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과감하게 도전해주세요!
예전 쿠플존에서 자료를 보고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직 데이터 이전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당분간 기존 쿠플존이 보존될 예정이니, 예전 자료를 급하게 찾으실 일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 구 쿠플존으로 이동하기
사이트가 조금 느려진 것 같아요. 서버 좋아졌다면서요?
서버는 빠르지만 외국에 있는 서버를 사용하게 되어 조금 느리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 안정화 작업이 남아서 작업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로드한 상태입니다. 이용에 치명적인 어려움이 발생한다고 판단될 시에는 국내 서버로 이전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ㅠ
앞으로의 계획이 있나요?
당장 7전공을 통학하느라 힘들고 바빠서 어떻게 될 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큼직큼직한 계획들을 먼저 말씀드릴게요.
큰 계획들이라 언제 구현될 진 자세히 모르겠습니다만, 최대한 노력해보겠습니다.
1. 불량 이용자들은 매번 바뀌는 반성문을 작성해야 글을 쓸 수 있도록 하기
(예시 : '나는 앞으로 바른 말 고운 말을 사용하는 착한 쿠플러가 되겠습니다.' 등등...)
다수의 신고를 받은 회원의 경우 반성문을 쓸지도 모릅니다만, 반성문 쓰기를 즐기진 말아주세요!
2. 게임화(Gamification) 도입
포인트 기능 강화, 업적 달성, 기타 이벤트 등을 통해 좀 더 재미있는 쿠플존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악독한 불량회원의 제제 방법으로 레벨 강등, 포인트 회수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운영팀장이 좋아합니다)
3. 시간표 작성, 강의평가 기능 도입
KUTIME의 빈 자리를 메꿀 예정입니다. 강의평가의 경우, 내가 들었던 강의에 대한 소감을 보다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많이 축적된다면, 다수에게 인기있는 강의를 추천받을 수도 있겠죠?(교수님들이 싫어합니다)
4. 칼럼의 교내 배치
앞으로 쿠플칼럼의 기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양질의 컨텐츠가 확보된다면, 교내에 비치하여 보다 많은 학우들이 읽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음식점, 자취방 정보 기능 강화
자취방 구하러 다니기 힘드셨죠? 배달 음식점 전화번호 궁금하셨죠?(그렇다고 해주세요...)
뭐 먹을지 고민될 땐 랜덤으로 음식점이나 메뉴를 알려주는 기능도 고민하고 있어요 :-)
벚꽃의 꽃말은 중간고사라고 하지요? 곧 시험이 다가오는데 모두 후회 없이 시험 잘 치르셨으면 좋겠네요.
느리더라도 조금씩 발전하는 쿠플존이 되겠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