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오는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5 세종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우수·강소기업 및 국책연구기관 40개소에서 총 235명의 인력을 채용하고, 취업컨설팅, 직업체험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채용박람회에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할 계획으로 기업채용관은 ▲우수·강소기업관 ▲국책연구기관 채용·홍보관으로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우수·강소기업관에서는 한화첨단소재, 남양유업, 코아비스 등 우수·강소기업 33개사가 참여해 168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국책연구기관 채용·홍보관에서는 세종시로 이전한 한국개발연구원, 조세재정연구원 등 7개 국책연구기관에서 연구원, 행정원, 인턴 등 총 67명의 인력을 채용한다.
이와 함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클리닉을 담당하는 취업컨설팅관, 각종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세종시도 시설관리, 농기계 임대·수리, 재활용선별 업무를 담당하는 무기 계약직 4명을 특별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수·강소기업과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해 양질의 일자리를 선뵈는 자리로, 현장에서 직접 채용이 이루어지는 만큼, 많은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경력개발센터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