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조회 수 190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서울 통학버스가 예약제로 시범운행 됩니다.

통학버스 사이트인 유니버스는 올해 5월 1일 하교차량부터 예약제를 실시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예약제를 시행하면서 기존에 횟수가 차감되었던 방식은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변경되며, 1회 탑승 시 6500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또한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횟수는 1회당 6500 포인트로 일괄 변경되었습니다.

17903832_1475530069148098_8666344554769342004_n.png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페이스북에 공지된 서울 통학버스 안내문이다. 출처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페이스북 페이지

 

통학버스 예약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홈페이지 대학생활 게시판의 셔틀버스 안내로 접속한 뒤

서울 통학버스 란의 유니버스 링크로 들어가 “차랑예약” 버튼을 클릭하면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에는 즉시 포인트가 차감되므로 잔여 포인트를 확인해야 하며 날짜와 시간, 좌석을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 취소 시에는 패널티도 존재합니다. 차량 출발 전일까지 취소하면 100% 환불이 가능하지만 당일 차량 출발 전까지 취소 시에는 10%의 수수료를 차감 후 환불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량이 출발 한 후 2시간 이내에는 20% 수수료를 차감하며 2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서울 통학버스가 예약제로 변경되면서 학생들은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대한 사람을 많이 태우려고 지연되던 시간이 단축되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학버스 예약제가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익명의 한 학우는 갑작스럽게 일이 생겨서 타지 못하는 경우에는 수수료를 차감해서 환불 받아야 하며, 꼭 학관에서 버스카드를 사야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불편하다는 입장을 표했습니다.

 

학우들의 편의를 위해 예약제로 바뀐 서울 통학버스, 하지만 여전히 불만의 목소리가 들리고 있는 만큼 학우들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학교 측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기자의 한 줄] - 박성진 기자

서울 통학버스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예약제로 바뀌었지만 오히려 바뀐 예약제에 불만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의 입장을 적극 수용하여 보다 더 편리한 통학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었으면 합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