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비상” 총학생회 공약이행도

이행률 100퍼센트. 최종 이행률에 귀추가 주목돼...

 

39814c280491c67b5efb816ead8fd3b9.png

 

KDBS :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새 본교의 학생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회 선거로부터 약 반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많은 학우분들이 이번 학기를 마무리하고 계시거나, 기말시험을 대비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1년의 반이 다 되어가는 지금 시점에서, 저희들은 현 학생회들의 공약 이행률의 중간 점검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수록, 본교의 학생 사회는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기획기사는 임수빈 기자, 박상원 기자, 임현진 기자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오늘 공약 이행도 중간 점검의 다섯 번째(마지막) 순서는 총학생회 "비상" 학생회입니다. 이를 임현진 기자가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공약 이행률은 시행 미비이행 중 / 이행 완료로 분류하며, 이행 중의 경우 아직 임기가 남은 관계로 공약을 이행한 것으로 계산합니다.

1. 기숙사 비용 책정 과정 및 운영 재정 공개

타 지방권 대학과 비교했을 때 미래관의 경우 기숙사 비용이 생각보다 높다는 생각을 해서 어떤 식으로 비용책정이 되었는지 학우들이 알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운영 위원회 회의체계에 학생대표가 참여하는 방향으로 이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감장과의 3월달 면담에서 요청한 상태이며 한 학기에 한번씩 진행되는 회의에 참여 할 것을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위촉은 아직 되지 않은 상태이며 안건 산정만 되어있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2. 교육동 확충 및 정문 이전

새로 건물을 지을시 지켜야 할 법들이 많은데 세종시에서 통과가 바로 되어서 3월부터 진행되었다고 밝혔습니다. 2월달부터 3월까지 두 세차례 만나서 얘기 하였고 문화스포츠대학 학생회장과 함께 면담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사 진행이 잘 되고 있는 것 같아 만족하지만, 날씨같은 변수가 많아 완공 날짜를 아직 알 수 없어 계속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연기 사항을 총학생회 페이스북을 통해 바로바로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3. 학생회계 특별감사위원회

총학 차원에서 일괄적으로 진행하려고 했는데 단과대에 압박을 주는 것 같아 권한을 단과대로 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스포츠대학은 회칙 제정후 시행할 예정이고 과기대는 원래 회칙이 있어 수정사항만 덧붙였으며, 글로벌비즈니스대학은 투표 무산으로 진행이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정대도 회칙 제정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별감사위원회는 따로 없고 단과대 차원에서 어떤 식으로 회계감사가 이루어져야 할지 고민중이며 방학에 만들게 되면 2학기 내에 실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회계관련 교육은 새내기 배움터 전에 세무사 초청강연을 진행했고 단과대 학생회장은 모두 참여했으며 학생회 총무분들도 모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2학기때 회계감사 진행함으로서 열람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4.소통하는 학생회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운영해서 현재 400명 정도의 친구추가를 통해서 문의 종류에 따라 관련 차장들이 답변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적인 홍보방안을 통해 친구를 늘릴 예정이며 오페락에서도 싸인 CD를 친구추가가 된 학우들만을 대상으로 하여서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밝혔습니다. 1대1 메시지를 통해 학우분들의 질문을 관련 단과대에 전달하는 식으로 진행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인권복지위원회도 총학과 같은 플러스 친구를 운영중인데 최근 진행된 몰카 전수조사같은 사례도 이를 통해 해결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부총장 및 처장단 간담회는 진행했으며 이번학기에 한번 더 진행할 예정이지만 부총장님이 해외에 자주 계셔서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이번학기에 진행하지 못하면 다음학기에 진행할 것이며 주로 2주기 평가와 관련해서 면담을 진행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5.전공 과목 추가 개설

학과장님과의 면담에서 교학처가 아닌 해당 학과 회장에게 전달후 필요한 과목이 무엇인지 직접 듣는 것이 보다 빠른 해결책이라고 말씀해주셨다고 밝혔습니다. 2학기에도 수강신청 상황을 보고 다시 학교측에 전달 할 예정이며 각 학과에서 의견을 수합해서 학과장님에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개개인이 어떤 과목이 필요한지는 의견수합이 아직 안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6.학술정보원 리모델링에 따른 좌석 부족 문제 해결

2월부터 학술정보원 실무진과 열차례 정도 면담을 진행하였으며 3열람실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확정지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8일에 업체들을 상대로 현장설명회가 진행되었고 5월 23일에 업체를 대상으로 입찰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6월 말부터 공사가 시작되어서 10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인데 이는 중간고사 기간과 겹쳐서 이는 학술정보원과의 면담을 통해 3층의 70석정도를 개방할 것이고 단과대 학생회와 협력후 해당 단과대강의실을 더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석화 문제 때문에 좌석이 부족하다는 말이 계속 나왔는데 이는 그때 당시의 문제일 뿐이고 시연기간 동안에 좌석수 부족 문제는 해결해야할 것으로 보여서 3열람실을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7.강의계획서 구체화 및 수강과목 포기제도 도입

18년도 1학기부터 핵심역량 관련 과목의 강의계획서가 첨부파일 형식으로 올라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공과목의 경우에는 일일이 조사해서 안 된 과목은 교학처장님께 전달해서 시정을 권고했는데 실제로 이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2학기에는 100프로 달성을 위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수강과목 포기제도에 대해서 학교측과 면담을 가졌는데 부정적인 모습을 걱정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긍정적인 답변이라고 볼 순 없겠지만 학교측과 계속 얘기해서 도입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방학중이나 6월달 중에 학우들을 대상으로 강의계획서 만족도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고 그 과정에서 나오는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이 만족할만한 강의계획서를 계속해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8.셔틀버스

작년에는 이틀이나 하루에 한 번 꼴로 셔틀버스 불편에 대해 학우분들의 문의가 많이 왔다고 밝혔습니다. 내년에 재계약이 이루어지는데 이를 코리아투어 측에서 인지한 것 같아 올해는 문의가 확실히 적어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차량 사고가 난 것은 사고즉시 보고하여 교내 셔틀버스에 대한 정비내역서를 요청한 상태이며 계약상에 5년 이상의 차량은 사용하지 못하는데 위반사항이 있으면 재계약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9.미래관 학생식당 운영 중단에 따른 대책

미래관과 진리관 식당을 같은 업체에서 운영하는데 이 상황에서 손해가 생겨 해당 업체에서 학교측에 미래관을 없애고 진리관으로 통합하자고 제안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미래관 식당 공간에 어떤 업체가 입점하면 좋을지 설문조사도 진행했는데 식당 업체가 갑자기 의견을 바꿔서 업체를 만나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합쳐지더라고 식당 출입권한에 있어 제한이 없다면 새로운 선택지를 주는것이 좋을 것이라고 판단 되어서 업체와 이야기를 해보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10.흡연구역

흡연구역은 2월부터 시설팀과 컨택해오고 있는데 2월달 부터 계속 미루려는 시도를 하는 것 같아서 학생회측에서 재촉을 하여 해결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흡연 구역 조성은 완료되었는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잘 안 지켜진다는 의견이 많아서 6월 초에 금연클리닉과 같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오면 건물 앞에서 담배를 피우는 일이 발생하는데 총무팀과 애기에서 학우들의 불만이 많이 나오면 제1과기대앞에 있는 시설물처럼 설치해서 모든 학우들을 위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에 각 단과대별로 유인물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11.프린터 관리 및 추가설치

프린터 기계 책임자를 단과대별로 배치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프린터기가 가속기동에 추가 설치됐고 2과기대는 과기대 학생회가 책임하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학술정보원은 리모델링을 시작하므로 시기에 맞춰서 프린터기 추가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모두 학교측의 답변을 받았고 확정된 사항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컬러 프린트 비용을 200원에서 100원으로 낮췄으며 기본적인 오류에 대한 해결책을 담은 매뉴얼은 단과대별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매뉴얼은 다 작성한 상태이고 디자인을 하고있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12. 카 쉐어링

카 쉐어링 재계약 시기와 맞물려서 한 안암 학생이 외부 쏘카를 이용하다가 경미한 사고가 발생하여 안암측에서 쏘카를 중단하라고 지침이 왔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현재 중단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학교측 입장은 카셰어링 업계에서 들어놓은 보험이 너무 미비하고 학우들의 안전 면에서 부정적인 입장을 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청년위원회에서 올해 진행해야할 청년정책중에 원도심 구도심간의 교류와 아직 대중교통이 확충되지 않아 임대료나 주유비를 세종시에서 지원받아 카쉐어링을 배치하는 것이 있는데 지방선거 때문에 6월 말로 미뤄져서 추진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와 계약하면 보험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보이며 아직 제휴회사가 정해진 건 아니고 계속 얘기하는 단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13.녹지종합운동장 보수

녹지종합운동장 보수에 관련된 공문을 보냈는데 총무팀과 시설팀이 회의하여 다음주 화요일에 회신이 올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신 내용에 따라 진행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획처장님도 충분히 보수 할 만한 상태가 된 것 같아서 전면보수도 생각하고있다고 밝혔습니다. 전면 보수를 진행 한다면 내년에 진행할 것인데 전면보수를 하면 굳이 부분보수를 할 필요가 없어서 얘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면보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부분보수라도 할 계획중에 있지만 학생회는 부분보수를 일단 하고 전체보수를 진행하자는 입장이고 학교는 전체보수만 하자고 하는 입장이여서 계속 얘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14.학생회관 내 편의점 확충

유동 인구가 많은 학생회관에 편의점을 들여오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업체선정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김밥천국이 화재가 나는 바람에 학생회관으로 이전하게 되어 중단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홍짜장 점주분이 가게 테이블이 모두 사용되는 것 같지 않다고 느끼셔서 그 공간에 편의점을 들일 예정이었는데 김밥천국이 학생회관으로 이전하게 되어 모든 테이블을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김밥천국은 보험사에서 비용 지급 처리 때문에 늦어지고 있는데 공사가 진행되어야 옮길 수 있기 때문에 현재 학생복지팀과 얘기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행 중    

 

마지막으로 이희훈 총학생회장은 "한 학기가 다 끝나가는 시점인데 세종시와의 협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와 협업해서 청년들의 불편한 점을 지속해서 전달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서영 부총학생회장은 "공약을 잘 끝낼 수 있도록 마무리 할 것이고 하다보니 계속 새로운 문제가 생겨나는데 그런 것들을 인지한 순간부터는 학우들을 위한 쪽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인권복지위원회 측에서는 "새로 올라가는 건물들에는 장애인관련 시설물들이 설계도면에 들어가있고 이에 맞춰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더해 "학교측에서 교환학생을 많이 받고있는데 이 때문에 외국인 관련 문제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여서 휴게실 이용과 관련해서 안내문을 외국어로 부착해서 관리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 profile
    엄마나똥샀어! 2018.06.04 08:59

    기획기사 잘 봤습니다. 기사 외에 궁금한 것이 있어서 댓글남깁니다.

    저번 주 글로벌비스니스 학생회장 선거에 대한 보도가... 제가 확인한 바로는 없는 거 같은데요.

    저번 주중에 실시된 일을 주말을 지나 고대신문을 통해서 먼저 알게되었습니다.

    세종캠만을 위한 유일한 언론기구로서 좀 더 힘을 내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