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9학년도 1학기 정보전산처 전산운영부에서 교내 근로 장학생을 모집합니다. 업무내용은 행정업무보조이며 근무 장소는 미래융합기술관 5층 전산운영부입니다. 접수기간은 채용 시까지이고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포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오는 2019학년도 1학기부터 학술정보원 제 1열람실 내에 카페가 입점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많은 학우들이 도서관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학술정보원은 2018년 2학기에 완료된 리모델링으로 자유롭고 개방적인 도서관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대체적으로 도서관 안에 카페가 생겨 편리하다는 이유로 학우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카페가 입점 이후 심각한 소음으로 인해 학업에 방해가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본래 열람실이란 도서관 등에서 책 따위를 열람하는 곳으로 카페와는 차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스터디카페와 같이 일반 카페와 공부하는 곳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추세이지만, 스터디카페에서 또한 소음으로 관련된 주의사항들이 있어 대부분 조용한 편입니다.

하지만 현재 제1열람실에 있는 카페는 소음과 관련한 그 어떠한 규칙이나 주의사항도 없습니다.

 

이에 대해 익명을 요구한 정부행정학부 18학번의 한 학우는 “도서관 내에 카페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들뜬마음으로 가보았는데 너무 시끄러워 공부를 도저히 할 수 없었다”며 “아무리 카페이지만 도서관 내에 생겼기 때문에 스터디카페와 비슷한 분위기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도서관이 도서관으로서의 목적을 다할 수 있도록 학술정보원 측에서는 소음과 관련한 주의사항 등을 공고해 학우들이 한층 더 나은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민현 기자 (jinmh09@naver.com)

 

[기자의 한 줄]-진민현 기자

학술정보원 측에서 빠른 시일내로 소음과 관련한 주의사항이 공고되길 바랍니다. 또한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우들이 서로서로 조심하고 배려하여 성숙한 도서관 문화가 형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