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0학년도 1학기 여름 계절 수업 운영 관련 안내가 공지되었습니다. 이번 계절 수업은 코로나 19로 인해 2020학년도 1학기와 동일합니다. 먼저 수강인원 30명 초과 강의는 온라인 강의를 원칙으로 하며 온, 오프라인 병행을 조건으로 대면 수업을 허용합니다. 반면, 수강인원 30명 이하 강의는 강의실 확보를 조건으로 대면 수업만 시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시험 진행 방식은 수강 인원에 관계 없이 담당 교강사의 재량에 따라 중간, 기말시험을 오프라인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포털 학사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2020학년도 1학기 서울-세종 통학버스 사업이 인원 부족으로 인해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서울-세종 통학버스는 총학생회의 학생 복지 사업 중 하나로 매 학기 운영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학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수업이 대부분 온라인 강의로 확정되었고 이로 인해 통학버스를 사용하는 학우가 크게 감소하게 된 것입니다. 지난 학기의 경우 고려대학교와 홍익대학교를 동시 운행하는 통학버스는 대당 25명~30명이 탑승하였고 본교의 단독 운영에는 10명~14명에 그쳤습니다. 이러한 이유도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서울-세종 통학버스 사업이 전면 중단된 것입니다.

 

이에 대해 오형종 부총학생회장은 “코로나 19와 본교의 단독운행으로 인해 인원수가 많이 감소하여 업체와 최소 탑승 인원을 15명까지 합의를 보았고 이후 학교의 지원금까지 더해 10명까지 줄였지만 예약 최종 마감까지 4명 밖에 없었다”며 “홍대의 운행 포기이유는 자세히 모르겠으나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면 2학기에는 같이 운행 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또한 ”2학기에 추가적인 수요조사를 진행해서 최소 탑승인원이 10명 이상이라면 운행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계속해서 운행이 불가능 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통학버스는 서울과 세종을 오가는 학우들에게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이번 학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아쉽게 무산되었지만 앞으로 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대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민현 기자 (jinmh09@naver.com)
 
*KDBS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우들이 취재 원하는 소재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