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조회 수 4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호연학사에서 2020학년도 동계방학 호연학사 개방 및 신청안내를 공지했습니다. 고려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방관은 전과 동일하게 미래관이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따라 1실 1인 배정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청기간은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6일까지로, 호연학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포털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기획 프로그램인 ‘배리어프리’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지난 2020년 10월 7일, 세종사회봉사단은 커뮤니티를 통해 ‘배리어프리’, 장애인 인식 개선 봉사에 대한 봉사자 모집 공고를 올렸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에서 활동하는 것이 어려워진 지금, 온라인 활동을 통해 장애인 인권 개선에 앞장서자는 취지입니다.

 

 

그로부터 약 한 달여가 지난 11월 16일, 사회봉사단은 다시 한 번 커뮤니티를 통해 글을 올렸습니다. 장애인 인식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와 추천하고 싶은 장애 관련 콘텐츠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하여 업로드한 것입니다.

 

 

‘배리어프리’란 장애인도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벽을 허물자는 운동으로서, 사회봉사단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 자체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카드뉴스를 통해 잘못된 인식이나 제도를 바로잡고, 장애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카드뉴스를 통해 다양한 영화, 다큐멘터리나 도서들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배리어프리’ 봉사의 총책임자 사회봉사단 12기 장경윤 학우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봉사를 찾다가 팜플렛을 만드는 건 비대면으로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 진행하게 되었다. 보통 온라인 봉사라고 하면 효과가 적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를 극복하고 최대한의 영향력을 주기 위해 사회적으로 많지 않은 장애인 인식 개선 봉사로 기획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쉽게 장애 관련 정보를 이해하고 습득하셔서 대한민국의 전반적인 장애인 인식이 달라졌으면 좋겠다.”고 답했습니다.

 

 

백희민 기자 (bhm0208@naver.com)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