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조회 수 6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주 목요일인 3월 25일,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모집한 KUS-TUDY 선발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많은 학우가 직접 해당 부서에 전화하거나, 익명의 게시판을 통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KUS-TUDY란 재학생 3인에서 4인이 자발적으로 소그룹을 결성해 학습 목표를 가지고 협동학습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 학기 모집되는 KUS-TUDY이지만, 이번 학기는 1,244명이라는 많은 숫자의 학우들이 지원했습니다. 학우들의 많은 관심에 65팀을 선정할 예정이었지만, 결과적으로 예정보다 30팀 더 많은 95팀을 선정하였습니다.

 

이 결과와 관련해, 많은 학우가 선정기준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활동계획서를 꼼꼼히 잘 썼다고 생각했지만, 선정되지 않아 그 기준이 궁금한 것입니다. KUS-TUDY선정기준은 목적 및 필요성 20점, 주제와 그 계획의 연계성 20점, 계획의 구체성 20점, 전체적인 내용 충실도 20점, 스터디 횟수 20점, 총점 100점으로 심사되었습니다. 스터디횟수는 8회에 15점을 시작으로, 한 회가 늘어날 때마다 1점씩 더 부과해 최대 20점입니다.

 

또한 학우들이 의문을 제기한 부분으로는 모집 분야별 선정된 수가 포스터와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모집 분야는 전공 및 교양 교과목 학습, K-MOOC 연계학습, 외국어 주제 학습으로 총 세 분야입니다. 처음 공지문에도 명시되어 있는 바와 같이 모집 분야별로 30팀, 20팀, 15팀 총 65팀을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모집 분야 간 경쟁률이 비슷해야 한다는 판단하에 세 가지 분야 모두 211팀에서 64팀, 18팀에서 6팀, 99팀에서 25팀으로, 분야별 지원자의 약 30%를 선발했습니다. 공지문에 지원현황에 따라 분야별 선정 규모가 달라질 수 있음이 명시되어 있었음에 가능했습니다.

 

선발 결과 공지 이후,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받은 문의 중 합격한 계획서를 공개해달라는 문의도 있었습니다. 이에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지원 연구원은 “선정되신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계획서를 공개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 과정에서 선정된 분들이 공개가 부담됨에도 허락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기에, 그분들에게 부담을 드리고 싶지 않아 공개하지 않겠다는 결론을 내렸다”라고 답변했습니다.

 

이에 더해 “선정 결과와 관련해 오셔서 얘기하거나 전화상으로 얘기하시면 각각의 부분들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 드릴 수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양은하 기자(fnqleh3303@naver.co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우들이 취재 원하는 소재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