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명 : 기업과 경영
지도 교수 : 노원희 교수님
수강 학기 : 2016-1학기, 1학년
취득 학점 : A+
강의 평가 : ★★★★★
수업 내용 및 방식
이 강의는 앞으로 경영학부에서 어떠한 전공지식을 배워나갈 지 훑어보는 워밍업 단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경영학부 1학년들은 다 필수로 들어야되는 전공 관련 교양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기초적인 지식을 배우는 지라 어렵지않게 잘 따라갔던 것 같습니다. '기업과 경영'을 가르쳐주시는 교수님이 여럿 계신데, 저도 교수님들에 대해 강의평가를 살펴보고 고민을 하던 차에 노원희 교수님이 알기 쉽게 잘 가르쳐주신다고 해서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석
출석은 매시간 했습니다. 언제 딱 한다기보다는 그냥 교수님이 부르고 싶을때 불렀습니다.
평가방식
노원희 교수님의 강의가 더 좋았던 점은 점수뒤에 다 +를 붙여주십니다!
중간 기말 한번씩 봤고, 팀플이 한번 있습니다. 기업의 사례분석에 관한건데, 그리 까다로운 주제는 아니라서 큰 어려움 없이 참여했던 것 같습니다. 팀플은 많이 반영은 안 되고, 출석과 함께 점수 마지노선에 걸리는 사람들을 평가하는데에 반영하셨습니다. 시험 성적이 제일 중요합니다!
과제
팀플을 제외한 다른 과제는 없었습니다.
시험
교수님이 왠지 족보가 생긴 것 같다며 이번학기부터 강의안도 다 바꾸셨는데, 사실 이 강의는 딱히 족보가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눈이 나쁘기도 하고, 교수님 글씨가 조금 작아서 앞쪽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점수를 잘 맞고 싶으시다면 교수님 필기를 잘 받아 적으시길 바랍니다. 수업 어느정도 잘 듣고 강의안과 필기 보시면 점수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시험 방식은 서술형은 없고, 객관식과 T/F 주관식 이렇게 나옵니다. 중간고사때는 객관식하고 T/F만 나왔고, 기말은 주관식 5문제가 추가되서 나왔습니다. 서술형이 없어서 문제의 난이도는 꽤 쉬운편이고 다들 빨리 풀고 나왔던 것 같습니다. 아 문제가 쉬운편이라 다들 잘 보고 변별력이 없어서 점수 따기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조금 헷갈리게 내셔서 필기나 프린트를 꼼꼼하게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총평
교수님 목소리가 정말 깔끔하고 듣기 좋아서 집중이 잘되었고, 이해가 잘 됐습니다! 수업자체가 어려운 내용은 아니라 지루하지 않았고 재미있었습니다. 다시 듣게 된다면 망설이지 않고 다시 노원희 교수님꺼를 신청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