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현재 1394 개의 강의평이 공유중입니다.

다음 학우들을 위해 강의평을 남겨주세요!

조회 수 1758 추천 수 1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한줄평 도움이 많이 되는 수업이예요.
총평 10
난이도 4
학점 5
성취감 10
출석체크 없음
과제 없음
퀴즈 X
팀플 X

[16-2학기]개인의평생자산및부채관리 - 박경욱 교수님

 

1. 출석

  출석은 딱 한번 중간고사 시험지를 나누어주시면서 출석체크를 하셨습니다. 그 외에는 출석체크를 하지 않으셨습니다.

 

2. 학점&시험

  학점은 중간50%, 기말50%로 평가하십니다. 중간고사는 계산형문제+단답형문제가 나왔고요, 기말고사는 계산형문제+서술형문제가 나왔습니다. 계산형문제라고 해서 답만 내면 되는것이 아니라 풀이과정도 작성해야하니 어찌보면 서술형인셈이죠. 좋은 점이 있다면 강의를 하시면서 교수님들이 여러 수학적인 식들을 알려주시는데 이를 암기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교수님께서 시험 때 따로 공식집을 나누어주시기 때문에 주어진 공식을 가지고 계산할 줄만 알면 됩니다. 그리고, 시험전에 교수님께서 작년 기출을 블랙보드에 올려주시기 때문에 시험준비 하기가 타과목에 비해 쉽습니다. 단답형문제와 서술형문제는 교수님께서 올려주신 ppt에서 나오는데요, 이 문제들을 얼마나 맞추는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몇몇 문제는 세부적인 내용을 물으니 올려주신 ppt를 꼼꼼히 보셔야 문제푸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석이 없다고 중간기말만 보면 C이상은 주시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과목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최종적으로 성적올려주신 것을 보니까 중간+기말 총점이 일정 점수를 넘지 못하면 D,D+을 줍니다.(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D,D+을 받습니다)

 

3. 전체적인 평가

  우선 이 수업은 강의명 그대로 개인의 자산 및 부채관리를 하는 방법(?)을 교수님께서 설명해주십니다. 크게 저축관리, 신용관리, 소득세관리, 지출관리, 보험, 투자자산(주식,펀드), 노후관리 이렇게 살아가면서 필요한 지식들을 배웁니다. 내용자체가 나중에 도움이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흥미롭고 교수님께서 깊이있게 들어가지않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1) 나는 저축이나 투자, 노후대비 등에 관심이 많은데 대략적으로 배우고 싶다. 2) 출석을 다 할 자신은 없는데 시험준비를 꼼꼼히 해서 좋은 성적을 받을 자신이 있다(암기에 자신이 있다). 3) 학점관계없이 F만 안받으면 된다. 이 셋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이 수업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이 글을 추천한 회원

  • profile
    공유 2017.01.18 20:06

    저도 같은 수업 들었었는데 반갑네요! :D 경제를 잘 모르던 저에겐 시험 때 너무 힘든 과목이었지만 ㅠㅠ 돌이켜보니 많은 지식을 얻어간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한 가지 후회되는게 있다면 빨리 좀 들어놓을걸 그랬어요.. 저번 학기가 막학기였는데 나는 왜 이 과목을 이제야 들을까 싶더라구요 ㅠㅠㅋㅋㅋㅋ... 강의 후기 잘 보고 갑니당!

  • profile
    삐삐 2017.01.19 08:03
    저도 이 과목을 막학기에 들었는데 왜 이제서야 들었는지 후회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그만큼 정말 명품 강의입니다.
  • profile

    정말좋습니다! 4학년이 되는 지금 가장 좋았던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추천해요!!


글 작성
100
댓글 작성
10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0
비추천 받음
-50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