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세계화 시대의 도시와 국토 & 3학점(3시간)
강의 지도 (성함) : 손승호 교수님
강의에 대한 평가 : 8.5/10
결과 : A+
§ 수업
-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는 '세도땅'입니다. 교수님께서는 이 단어를 별로 안좋아하세요!
- 고등학교 시절 들었던 지리 수업과 비슷해요.
- 교수님께서 자주 농담을 하세요! 저는 재밌어서 웃는데 다른 학생들은 잘 안웃더라구요 ㅎㅎ
§ 시험
- 중간고사 : 중간고사 대신 보고서를 제출하였습니다.
- 기말고사 : 중간고사를 보지 않았기 때문에 범위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생이라면 큰 무리없이 공부하시리라 믿습니다. 시험은 A반, B반으로 나눠서 보는데요, 총 27문제 82점입니다. 왜 81점이 아니고 82점이냐면 1점은 수업제목을 못적으면 감점하네요...ㅋㅋㅋㅋ
문제 난이도는 제법 있습니다. 저는 A반이였고 A반 1등은 74점 맞았던 걸로 기억하구요, 저는 72점 정도 맞은거 같네요.
§ 퀴즈
- 항상 보는 것은 아닌데 이따금씩 수업을 일찍 마치고 퀴즈를 보십니다. 퀴즈 문제는 대략 5~6개 선이구요, 나름대로 수업에 열심히 참여했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예상치도 못한 부분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았어요.
§ 과제
1. 교과서 맨 뒷장에 우리나라 지도가 있습니다. 지도의 빈칸부분에 읍급,시급도시들의 이름을 채워넣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었어요!
2. 중간고사 대체 과제입니다. 저는 수요일 수업이었는데 우리나라 '시급'도시에 관한 레포트를 자필로 써서 제출하면 됐어요. 저는 지난 2년간 군생활을 하였던 원주시에 대해 썼어요!
§ 출석
교수님께서 매시간 출석체크를 하지는 않습니다. 가끔씩 출석체크를 하시는데 한번 결석을 한 학생은 다음시간에도 계속 확인해 보시더라구요. 웬만하면 수업을 모두 참여하시길 권장합니다.
§ 총평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교수님께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닥공, 열공 하라고 하셨는데 정말 분량이 많기는 했어요. 그래도 충분히 공부할만하니깐 여러분들께서도 좋은 성적 받으시길 빌께요!
성실한(이 표현이 맞는진 모르겠습니다만) 강의후기 감사드립니다.
도움 많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