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화폐.금융과 경제활동(영강)&3(3) & A
강의 지도 (성함) : 제상영 교수님
강의에 대한 평가 :
출석은 3번이상 결석이면 F때리시구요, 지각은 나중에 수업마치고 가서 말씀드리면, 출석인정해주십니다.
시험은 총 4번 봅니다. 그런데 저희는 중간에 일이 생겨서 3차시험까지만 봤구요.
영강이라고 되있지만, 영어로 진행안하십니다. 교재만 영어구요. 시험만 영어입니다. 원래 제상영교수님 수업은 제가 지금까지 들은 강의는 다그랬음.
내용은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만, 교수님이 수업시간엔 영어로 진행을 안하다가, 시험에는 영어로 내는데, 이때 금융적인 표현들이 있습니다. 그게 좀 난해했어요. 따로 전공책에도 안나오는 것 같고..(다 읽어봤기에) 교수님이 아시는 내용같은데, 좀 어려운 단어를 가끔 사용하시는 점이 까다롭지만,
손들고 조교님께 여쭤보면 알려줍니다. (근데 함정은 조교님도 네이버 검색해서 알려준다는거.....따라서 100%교수님 의도와 일치하리란 보장이 없음, 실제로 본인이 3차시험을 망치게 된 계기임)
1차 2차 성적까지해서 7등정도였는데, 3차시험이 엄청 쉬웠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약간 의미를 잘못썻나봐요. 그냥 A받았어요.
그리고 성적 매기는 방식에 대한 불만이 있는데, 아무리 설명이 똑같아도, 해당 단어가 나오질 않으면 틀렸다고 본답니다.
예를들어, Financial intemediaries.라는 단어를 써야 하는데, 뭐 예시로 증권회사나 자산운용사 은행들을 통해 돈의 흐름이 형성된다. 이러면 틀렸다고해요. 무조건 저 단어가 들어가야해요. 그런식으로 채점해서 되게 짜증났습니다. 별로 추천해드리고싶진 않군요.
팀플은 없습니다. 문의사항은 쪽지주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