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국제경제학:무역 & 3(3) & A+
강의 지도 (성함) : 최윤재 교수님
강의에 대한 평가 :
칼같으신 분이죠. 지정 좌석제이구요, 지각 체크 다하십니다. 나중에는 지워주시긴 하시는데 3번까지 결석은 괜찮다고 하시는데,
아마 결석하시면 다음수업때 잘 이해가 안되실 거구요.. 다른분들이 결석을 잘안하시기에...아무래도 성적매길때엔...음...
그리고 아프셔도, 목소리가 안나오셔도 수업은 하십니다.. 그 열정에 정말 놀랐네요
컴퓨터 한글로 하실말씀 써가시면서 수업하십니다. 2시간 짜리 였는데 수업 다하셨어요. 진도 다 나갑니다.
이게 국제경제학:금융 의 앞부분인데, 그게 ch12까지에요. 그걸 6/6 이렇게 다 나가십니다. 그냥 미리 공부하셔도 무방할듯..
그리고 책은 원서라 약간 보기 힘드실수 있어요. 번역본이 있긴한데, 원서랑 chapter가 서로 안맞는 부분도 있어요.
저는 번역본으로 전체적인 스토리를 이해하고, 원서를 보는 식으로 했는데, 그게 아무래도 좀더 이해가 쉬웠답니다.
시험은 아직 성적이 안나와서 잘본건지 못본건지 잘 모르겠어요... 시험결과를 안알려주시더라구요.
중간 40%, 기말 50%, 출석 10%입니다. 경제과 3~4학년을 위주로 강의를 진행하신다고 되있기에, 경제학원론:미시를 듣고, 시장경제의 이해를 선수과목으로 지정하고 계세요. 그런데 진짜 그럴 내용이 나오니까.....괜히 뭐 시간이 맞아서... 이렇게 넣지마요.
미시에서는 MR, D뭐 이런거 뭐다. 배우기만 하잖아요, 여기선 그거 도출해내요. 그니까 그냥 쉽게 들으실 생각하지는 마세요.
모든 챕터가 어려운건 아닌데, 까다로운 몇몇 챕터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기말에는 12단원에 용어 쓰는거것도 나왔어요...MFN하구요 MFA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