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명 : 실용영어2
학점 : 2
강의지도 (성함) : Thomas Enda Kelly
1. 주관적 별점 : ★★★★★
2. 전반적인 내용 : 여러 유형의 글을 영어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작문 수업이라 볼 수 있겠네요.
3. 강의 진행방식 및 교수님 스타일 : 강의는 교과서와 유인물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교과서는 단락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설명하고, 그에 따른 예문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무언가를 주장하는 글은 핵심 주장을 필두로 여러 근거와 예시가 제시됩니다. 이 때, 본인의 것과 반대되는 의견을 한 번 언급해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주장이 합당하다고 이야기하면 글이 보다 탄탄해질 수 있습니다. 유인물은 영어로 글을 작성할 때 필요한 문법적 지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관사를 사용하지 않는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a/an/the의 구분이나 제목의 대문자화 등을 떠올려보세요.
4. 시험방식 및 내용(중간/기말 or 3차시험 등) : 솔직히 말자하면 조금 번거로운 편입니다. 매 주 한 편의 글을 써내야하고, 시험도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달리 말하면 한 두 번의 실수를 쉽게 무마할 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때문에 중간고사, 기말고사에 대한 부담이 비교적 적은 학기를 보낼 수 있겠지요.
5. 장/단점 : 교수님이 무척 친절하고 유머러스하십니다. 수 차례 이루어지는 과제 제출과 시험에 대한 피드백을 하나 하나 받아주시는 것은 물론, 매 강의도 지루할 틈 없이 진행하신답니다. 단점이라면 앞서 언급한 잦은 평가를 들 수 있겠네요.
6. 개인적인 소감 : 보통 문법적 내용이 가미된 작문 수업은 굉장히 지루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 수업은 정말 즐겁게 들을 수 있었어요.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