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실용영어II(영강)
강의 지도 (성함) : Derek James Currie
강의에 대한 평가 : 적극적인 학생이 유리한 수업
이 수업의 Main topic은 영작이다.
본인은 과기대 학생이였기 때문에 영작이 서툴었으나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다. 즉, 영작이 화려함이 주된 평가 요소가 아니라는 것.
출석 : 실용영어 수업은 어떤 교수를 듣던지 중요하다.
출석을 빠지고 좋은 성적을 받을 기대를 하는 것은 욕심이다.
중간 기말 : 중간 및 기말은 몇몇개의 빈칸채우기, 오류찾기, 알맞은 답 고르기와 작문이 있다.
작문의 제외한 대부분의 문제는 다들 비슷하게 맞기 때문에 작문에서 성적이 갈리게 된다.
어떻게 작문을 하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힌트는 뒤에 남기겠다.
과제 : 과제는 매주 1개의 레포트로 대체하며, 중간과 기말전까지 각각 5개(총 10개)의 레포트가 나온다.
과제 점수는 중간고사 전까지 1개와 기말고사 전까지 1개의 레포트로 체점이 되며
각각의 시험 전에 랜덤으로 하나를 선택하여 수거하고 채점한다.
매주 한명의 학생의 레포트를 지원받아 틀린그림찾기를 하는데 필기 지원하도록 한다.
성적 : 본인은 B+이나 최대 A를 기대했으나 A+를 받게 되었다 잘주는 편인듯 하다.
유의점 : 수업시간에 매의 눈으로 학생들을 살펴보면 귀신같이 감점을 한다.
본인은 수업시간에 딴짓을 많이 하는 학생인데 이 수업시간에는 핸드폰을 가방에 넣어버리고 딴짓을 아예 안했다.
학생이 딴짓하면 바로바로 감점하니 수업에 집중하도록 한다.
Tip. 본인과 같이 수업을 듣던 영어를 잘하는 한명의 학생이 있었다.
과할 정도로 수업시간이 적극적이었는데, 성적을 몰래 훔쳐 본 결과 과제점수, 작문점수, 전체 점수 모두 본인보다 낮게 채점되었다.
그 학생의 레포트를 보면 화려하고 복잡한 문맥구성을 확인 할 수 있어는데, 다 헛짓꺼리다.
본인이 확실히 맞다고 생각되는 문장구조를 가지고 작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려하다고 추가점수를 주는것이 아닌, 100점을 기준으로 감점이 들어가기 때문에
틀리지 않는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complex, compound, simple sentence가 문단에 모두 포함되어야 하며
1 topic과 3 supporting그리고 1 concluding 을 지키도록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