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외박 (중국학부 12 정헌기) - 학관 416호
중앙 락밴드 동아리
1. 동아리 오픈행사 때 어떤 체험을 할 수 있나요?
먼저 중앙광장에서는 ‘버스킹’ 구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회관에서는 체험자 스스로 악기를 직접 연주할 수 있고 그 후에 무단외박 스탬프를 받아 가시면 됩니다. 동아리방이 4층 구석진 곳이라서 방향을 안내하는 화살표를 만들 것이니 보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2. 무단외박은 어떤 곳인가요?
무단외박은 중앙 락밴드 동아리로서 열정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동아리로서 올해 26번 째 해를 맞이했습니다. 체리필터(손스타), 김그림, 최근 슈퍼스타K에 출연하셨던 밴드 리플렉스 등 다수의 뮤지션을 배출하였으며, 열정뿐만 아니라 실력 또한 최고인 동아리입니다.
현재 교내 다른 밴드 소모임들 뿐만 아니라 외부 모임과도 활발히 교류중인데, 그중에서도 동덕여대 밴드동아리 - 엑스터시, 안암 캠퍼스 밴드동아리 - 1905와 많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클럽을 대관하여 합동공연도 하고 있고 선배들과의 만남도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무단외박의 예정된 행사로는 오픈하우스, 대동제, 이수현 추모제, 정기공연 등이 있고 5월 19~20일에는 세종시에서 2천만 원을 지원받은 ‘세종 락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故 이수현 선배님과 무단외박은 어떤 관계인가요?
선배님은 무역학과(현 경영학부) 93학번으로, 무단외박에서 기타파트를 담당하셨습니다. 일본 유학도중 신오쿠보역에서 선로에 떨어진 일본인을 몸을 던져 구하셨지만 정작 본인은 열차에 치여 돌아가셨습니다. 故이수현 선배님의 부모님께서는 타인의 모범이 된 선배님의 뜻을 기리고자 하여, 이수현 장학금을 만들어 학교 측에 기부하셨습니다. 본 동아리는 1년에 한 번씩 그 장학금을 받아 동아리 운영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신입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무단외박은 실력이 있어야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무단외박은 ‘열정’을 제일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열정만 있다면 실력은 정말 아무상관 없습니다! 열정이 넘치는 모든 분이라면 대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