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겨울계절학기] 실용영어1 - Heather J.Pokotylo 교수님
[16-1학기] Academic English4 - Heather J.Pokotylo 교수님
실용영어1(현재는 아잉3), 아잉4를 둘 다 Heather 교수님 수업을 들었고, 큰 차이가 없는 수업이기에 같이 묶어서 작성합니다.
1. 출석
출석은 무조건 부르십니다. 혹시 수업에 참여하지 못한다면 수업시작 전에 교수님께 메일을 보내라 하십니다. 그러면 그 메일내용을 보고 교수님께서 출석을 인정해주시기도 합니다.
2. 과제
과제가...어렵지는 않지만 꽤 많습니다. 매주 과제는 하나씩 기본적으로 있고 2주마다 1~2번씩 주제를 주시고 블랙보드에 글쓰는 과제를 내주십니다. 교재로 하는 과제, 글써오는 과제, myelt과제, 블랙보드에 글쓰는 과제, 토론글에 올라온 글들에 피드백다는 과제 이렇게 다양합니다.
3. 학점 & 시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학점따기가 매우 쉽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출석+참여도10 중간20, 기말20, myelt 10 퀴즈*2 20, 포토폴리오*2 20 이렇게 성적을 매기십니다. 보통 퀴즈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치기 2주전에 봅니다. 문법과 단어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솔직히 책 한번 읽어보고 시험치면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고 단순한 문법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는 문법,단어문제+글쓰기가 나옵니다. 문법,단어30%, 글쓰기70%이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글쓰기는 주어진 주제 중 하나를 가지고 자유롭게 작성하면 됩니다. 채점은 문법적인 부분, 내용의 자연스러움, 표현 등을 봅니다. 시험이 끝난 다음주에 바로 교수님께서 채점한 것을 나누어주시면서 어떤 부분에서 감점되었으며 어떤 부분이 좋았다 이런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포토폴리오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당일에 제출합니다. 포토폴리오는 이때까지 블랙보드에 작성한 자신의 글들에 다른 학생들이 피드백한것을 참고하여 새롭게 수정한 글들을 말합니다. 보통 3개~4개 정도 됩니다.
myelt는 교재를 만든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가입하여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문제는 어렵지 않은데 상당히 귀찮습니다. 문제를 다 풀면 또 글쓰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myelt를 풀 때 띄어쓰기, 오타 등을 조심하셔야 합니다.(해보면 이해됩니다ㅠㅠ)
4. 총평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해야하는 것이 많고, 교수님이 학생들의 수업참여를 요구하기에 중간에 포기하는 학생들이 꽤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에 교수님이 계속 강조하는 부분이 그대로 퀴즈에서 나오기 때문에 점수 얻기도 편하고요. 맨 앞자리에 앉아서 교수님과 소통하면서 수업을 한다면 본인이 영어에 자신이 없더라도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글쓰는 과제가 많고 교수님께서 피드백을 잘해주시는 편이기 때문에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수업참여가 귀찮고 과제를 싫다하시는 분들은 꼭 피하시고요, 영어 작문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는 분들은 꼭 한번 들어보세요.
*참고로 팀플은 없지만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만들어주신 그룹별로 모여서 토론/게임하는게 있습니다. 그리고 글쓰기 과제를 어디서 컨닝해오거나, 번역기를 사용하면 F를 주신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제 이 교수님 캐나다로 돌아가신다고 하네요 ㅠㅠ 명강이지만 들을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