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학기] 시장경제의 원리(영강) - 최형재 교수님
취득학점 : A+
교재 : Microeconomics (핀다이크 판)
대학생들이 싫어하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와 팀플, 그리고 과제가 모두 있는 환상적인 강의.
[후 기]
- 종합 선물세트.
- 중간, 기말 있는것은 기본이고, 팀플과 개인과제가 있습니다. 이 팀은 랜덤선정입니다. 팀플과제는 챕터 예습이고
개인과제는 교재 문제풀이입니다. 이 팀플과제가 A하세요 한다해서 A만하면 감점입니다. 예를 들어 등량곡선에 대해 설명하세요.
라고 한다해서 설명만 하면 안되고, 그래프를 그리고, 이 기울기가 뭐에 해당하는지 등등 전체적인 것을 작성해야 합니다.
- 빡빡하다.
- 교수님이 겁을 줍니다. '수업이 빡빡할거야 허허허..' 농담인줄 알았는데 빡셉니다. 중간고사 1주일 전에 과제를 준다거나, 팀플과제
와 개인과제를 같이 준다거나, 중간고사 1주전에 갑자기 수식을 이용한 풀이를 해주시고, 범위에 포함시키거나. 등등.
게임 퀘스트마냥 언제 어디서 과제가 주어집니다.
- 순수 영강이다.
- 초반에 이해 안되는 부분은 국강으로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지만, 저희 수업에 외국인 학우가 있어서 영강으로 그냥 했어요.
국강일 때는 오직 그 외국인 학우가 결석했을 때 & 내용이 어려울 때 이 2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할 때만 해당됩니다.
- 질문을 해라
- 모르는거 있으면 질문해야 합니다. 특히 이 강의는. '이거 나만 모르는건가.. 쪽팔린데..' 그런거 없습니다. 쪽팔림은 학점을 채워
주지 않아요. 묻는만큼 학점 나옵니다.
- 이것이 전공필수
- 미시경제학을 다루는 전공필수이기 때문에 내용이 갑자기 많아지고 무거워집니다.
[총 평]
- 성취감 장난 아닙니다. 난이도 높습니다. 흥미도도 교수님께서 그렇게 딱딱하게 강의하는 편이 아니시기 때문에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