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평(200자 이상) :
그 유명한 갓동석 교수님 수업입니다. 비록 비쁠이지만 제 부족한 한자실력을 감안하면 매우 만족합니다.
교양한자가 필수인지라 대강의고 듣는사람이 많아요. 그 중 빠지는 사람들도 꽤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에이쁠은 몰라도 비쁠까진 무난하게 받을 수 있는거같아요.
워낙 대강의라 교수님이 랜덤으로 출석을 불러요. 이거 노리고 안오는 사람들 꽤 되니까 출석만 제대로 해도 점수 꽤 괜찮을거 같습니다.
일단 오면 쉬는시간 제외하고 강의실 밖으로 못나가요. 교수님이 수업 도중에 나가는 걸 진짜 싫어합니다. 화장실 미리 갔다오세요!
수업은 교수님이 중간중간 농담도 하고 한자와 관련된 재미난 얘기도 해주셔서 지루하지 않아요.
다만 교수님이 수업할 때 학생들이 이 한자를 어느정도 알고 있겠다 가정하고 수업하시는거같아요. 저같은 한자무지랭이는 봐도...모르겠어요
교수님이 화면에 한자 띄우시면 다들 대답 잘하는데 전 몰라서 자괴감이 가끔 들었네요.
필기는 교수님이 부르는 한자 책에 빠짐없이 필기하면 될거같아요.
교수님이 수업 중간마다 한자와 관련된 자기 일상 얘기를 하는데 정말 바른 생각을 가지고 계신거같아요 ㅠㅠ 항상 노력하시고 반성하고 ㅠㅠ
단순히 선생님으로서가 아닌 인간으로서도 배울 자세가 많은 분이라 느꼈습니다.
중간은 한자대체레포트 7장이었는데 일상생활에서 궁금했던 한자 뜻, 혹은 전공에서 쓰이는 한자 등을 조사해서 레포트 쓰면 좋을거같다고 하셨어요.
기말의 경우 시험인데 문제들이 책에 있는 연습문제를 그대로 나온게 많더라구요. 그리고 교수님이 중요하다고 한 부분에서 많이 나왔어요.
전 연습문제보다 다른거 중심으로 보기도했고, 원래가 한자를 너무 모르는지라 며칠 벼락치기로 잘 되지않아서 시험을 망쳤네요 ㅠ
그래도씨쁠 나올 줄 알았는데 비쁠 주시는거보면 학점도 정말 잘 주시는거같아요 역시 갓동석 교수님ㅠㅠㅠㅠㅠ
수업이 종강하고 다시 머리는 백지되서 머리에 남은 한자가 없지만 ㅋㅋㅋ
그래도 교수님 자체는 인상깊게 남았어요. 한자수업 들어야된다면 강동석 교수님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