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추천합니다. 교수님이 너무 재미있으십니다. 수업을 시작하면 교수님이 강의 주제와 맞는 질문을 하십니다. 대답을 한 학생은 출석인정이 됩니다. 한 학기 동안 수업을 들어봤을 때 출석부에 있는 학과들 순서대로 질문을 던지시는거 같습니다. 질문은 어려운게 아니고 예를 들면 일본에 가봤는지, 가봤으면 뭐가 제일 기억에 남았는지 이런식입니다.
수업 진행은 프린트물로 합니다. 파일 챙겨가세요! 중간고사 이후 도서관 인쇄실에 제본을 맡기시겠다고 하셨는데 필요성을 못느끼셨는지 계속 프린트물로 나갔습니다. ㅎㅎ
수업 방식은 설명을 하신 후 간간히 그에 맞는 사진을 보여주시고 영상을 틀어주십니다!! 저는 이번 학기에도 영상을 많이 보았다고 생각했는데 마지막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이번 학기에는 휴일이 많아서 영상을 별로 못틀었다고 아쉬워(?) 하셨습니다. (이 말 듣고 다음 학기에 또 듣고 싶어졌습니다.)
평가 방식으로는 출석(당연한것!),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 중간 과제, 기말고사 가 있습니다.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는 말 그대로 중간고사를 대신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 작성 하셔야 합니다. 일본의 대중문화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고 한국, 중국 과의 비교도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5장분량이고 서론, 본론, 결론 필요합니다.
중간과제는 3박 4일동안 일본 여행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 이었습니다. 실제로 가는 것처럼 가격도 적으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 과제를 통해서 실제 일본에 가고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나중에 일본에 가면 이 계획을 토대로 움직일 것입니다~
기말고사는 단답형 10문제 서술형 10문제 정도 나온것으로 기억합니다. 중요하다고 해주신 부분에서 많이 나옵니다. 특히 잘보라고 하신거 무조건 나옵니다. 그치만 전체적인거 암기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만 공부 했다가 시험장 가서 당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서술형 2문제 정도를 잘 몰랐지만 성적은 잘 나왔습니다.
총평 수업시간에 즐기면서 시험기간에 공부 하면 학점도 잘나오는 꿀강의, 교수님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