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조회 수 44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월1일부터 4월4일까지 2018년도 학군사관(ROTC)59기 60기 지원모집을 받고 있습니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들은 인터넷 접수 후 본교에 있는 학군단을 방문하여 지원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육군학생군사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본교 이희훈 총학생회장의 흡연 부스 설치 공약이 3월 말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흡연 부스 설치 공약은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 선거에서 내세웠던 공약입니다. 하지만 총학생회가 요구했던 사항과 학교 측의 입장이 다소 다른 것으로 보입니다. 시설팀에 따르면 현재 흡연 부스 설치를 위한 업체선정이 진행중이며, 3월 말까지 완료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고 밝혔습니다.

흡연구역으로 예상될 곳은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건물 외부에 설치하며 총 8곳이라고 전했습니다. 설치 방법과 관련해서는 흡연실을 따로 만드는 것은 예산이 충분하지 않아 페인트 마킹을 사용해 흡연구역을 나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부족함을 느껴 최대한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학생들이 앉을 수 있거나 비를 피할 수 있는 흡연구역을 설치한다고 전했습니다.

총학생회는 기존 학교 측에 요구했던 설치 방법이 학생들의 불만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않지만, 예산지원팀 과 총무팀에 계속 협의하여 추가적인 예산에 대해서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학기에 흡연구역 설치 후 학생들에게 문제점과 개선책에 대해 설문을 받고 여름 방학때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세종시 보건소와 협력해 학생들이 흡연구역 외에 지역에서 흡연하는 것을 감시하며 학우들에게 홍보한다고 밝혔습니다.학교 측의 예산문제로 인해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권리가 보장될지는 의문이지만, 흡연구역의 존재는 비흡연자들을 위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기자의 한 줄] - 박상원 기자

흡연구역이 들어오는것은 환영하지만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