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조회 수 34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본교에서 9월 21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2019학년도 제6회 졸업자격영어시험을 시행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 9일 09시부터 9월 16일 17시까지입니다. 응시료는 12,000원이고 세종교양교육원 홈페이지(genedu.korea.ac.kr)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응시 대상은 수료생 및 휴학생을 포함한 세종, 서울캠퍼스 학부 재학생입니다. 서울캠퍼스 학부생의 경우, 응시는 가능하나 졸업자격요건 허용 여부는 반드시 본인이 소속 대학 및 학과 또는 학부에 확인해야합니다. 대학원생의 경우, 응시는 가능하나 대학원 졸업자격요건으로는 제출 불가합니다. 고사장은 시험 2일전 접수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응시 하루 전 응시자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9월 8일 09시경 제 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하였습니다.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세종지역과 조치원 읍내 곳곳이 가로수가 뽑히고 간판이 날아가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시설팀 관계자에 따르면 태풍 주의보 발효 당시 교내에서 비상 대기를 했었는데 기물 파손이나 인명피해 보고는 없었다는 입장입니다. 태풍이 지나간 뒤 나뭇가지가 부러지기도 하고, 낙엽도 많아서 이 부분은 조치를 다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주 목요일에 학사공지를 통해 대비를 했었기에 큰 피해가 없었고, 교내 플랜카드 경우 태풍에 대비해서 지정한 장소에 부착한 곳은 찢어지거나 파손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교내에서는 별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조속히 행동하여 조치를 잘 취했으나, 학교 홈페이지에 태풍에 대비하라는 공지가 올라온 것을 몰랐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학교 측에서는 학교 구성원 전부가 다 알 수 있도록 공지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링링2.png

(9월 8일 당시 상황입니다.)

 

여승환(super9712@naver.com)

 

[기자의 한 줄] - 여승환 기자

 저도 홈페이지에 공지가 올라온 줄 몰랐었는데 다음부터는 학교 전 구성원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 작성
10
댓글 작성
2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
비추천 받음
-1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