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5-1학기] 대중문화자세히읽기 (김화순 교수님)
개인적으로 이 강의가 좋아요(사실 중간정도)
총평: 6 /10
난이도 : 3 / 10
학점 : 6 / 10
성취감 : 3 / 10
흥미도 : 7 / 10
출석체크(없음/가끔/항상) : 항상
과제(없음/적음/보통/많음) : 적음
퀴즈(없음/적음/보통/많음) : 적음
팀플(없음/있음) : 있음
강의평(200자 이상) : 강의제목은 대중문화이지만 강의계획서를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한 학기 내내 정말 영화를 주로 다룹니다.
처음 한 3주정도는 영화이론을 배우고 나머지 주는 조별발표+영화감상+감상후기를 적는 시간인데 조가 10조가 넘어가기 때문에 사실상 한 주만 조별발표를 하고 나서는 쭉 영화만 본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감상후기도 딱히 내용제한이 없기 때문에 몇 줄을 적든 자신의 자유이고 시험은 중간고사에 퀴즈형식으로 3주동안 배운 것에 대해서 보는데 난이도가 굉장히 쉬워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또 기말고사는 레포트를 제출하는 것인데 주제가 꽤 넓어서 부담은 없지만 점수가 사실상 여기서 갈리기 때문에 신경을 조금 쓰셔야 합니다.
이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핵심교양인데 수업이 굉장히 널널하고 한학기동안 영화를 굉장히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표가 빡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강의를 넣어서 쉬는시간으로 영화를 보신다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강의가 금요일에 있었는데 저 역시 월~목을 빡세게 듣고 금요일은 정말 쉬는듯한 기분으로 수업을 들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 단점은 팀플수업이 있는데 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1학년 ( 꽤 가벼운 수업이라 많이 몰린 것 같네요) 인데 조별과제때 몇몇 개념없는 신입생때문에 고생하실 수도 있습니다...(저희 조원중 한 15학번은 자기 전공레포트랑 겹친다고 맡았던 부분의 조사를 성의없이 제출해서 조장과 마찰이 있었는데... 뭐 이건 각자의 운에 달려있을 것 같네요) 중간고사의 변별력은 거의 없어서 기말고사의 레포트나 조별발표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 조원 잘못만나신다면... A+을 노리기는 힘드실 것 같습니다.
( 모든 15학번이 그렇다는게 아닙니다. 저희조도 15학번 중에 성실한 학생들도 있었고요)
또 다른 수업에 비해서 얻어가는 것이 조금 적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여러가지 영화를 봐서 남들과 영화이야기를 할 때 조금 편해질 수는 있겠지만... 딱 그거뿐이라...ㅠㅠ 그냥 쉬어가는 과목이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