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호익플라자 김밥천국 위생처리 관련 건]
안녕하십니까 29대 인권복지위원회입니다.
지난 4월 28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나무 숲”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 온 교내 김밥천국 위생 관련 문제에 대해 진행 결과 보고 드립니다.
인권복지위원회는 민원사례를 보고 받은 이후 김밥천국 담당자님과의 면담을 통해 재발 방지를 위한 해결책 마련과 학우들을 위한 사과을 말씀을 전달 받았습니다.
해결 방안으로 음식물 내 해충 및 이물 혼입을 최소화 하기위해 세스코의 방제서비스의 계획을 다시 수립하였고 사고 이후 1차 2016년 04월 29일 방제를 실시하였고 인권복지위원회와 함께 2016년 05월 2일 2차 방제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방제 작업뿐만 아니라 위생점검 또한 실시하였습니다. 원재료 및 반찬통 등등 덮개 없는 용기사용으로 해충이나 이물질이 혼입 가능성을 야기 할 수 있는 물품들에 대해서 개선 조치 할 것을 말씀드렸고 즉시 개선을 완료하였습니다.
인권복지위원회와 세스코가 내린 결론은 전체적으로 청결관리는 양호하나 원재료, 조리제품 보관관리에서 미흡 했던 점이 발생하였고 이는 세스코와 김밥천국, 인권복지위원회가 업무협약을 통해 소독관리 및 위생관리를 통해 문제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것을 약속 했습니다.
김밥천국 담당님께서도 “학생들의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음식만을 제공하겠다는 점과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 라는 말씀을 전해 오셨습니다.
인권복지위원회 또한 이러한 문제점이 교내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교내 담당자 면담을 통해 위생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건의사항의 경우 인권복지위원회 페이스북 메시지나 페이지 내 탭 전화 버튼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우들에게 언제나 힘이되는 인권복지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