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많은 분들이 질문하셔서 게시판에 올립니다
만약 이번에 신규 동아리를 등록하시고 싶으시다고 한다면 내년 3월달 개강하고나서 등록가능합니다
신규 동아리 등록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
신규 동아리등록에 관한 내용
1. 해당 동아리의 회칙 1부
동아리연합회 싸이월드 클럽 문서자료실 참조
각 모임마다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각 모임의 회칙의 다양성 인정
2. 신규 등록 동아리 소개서 1부
동아리 설립목적, 취지, 활동내용, 연혁등 동아리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야한
다
3. 각 다른 2개 단과대 이상 소속의 회원 20인 이상의 명부
명부는 해당 동아리의 가입한 회원들의 학과, 학번, 이름, 본인의 자필로된 서명이
있어야함 (학생자치등록원의 명부참조)
4. 전 학기 사업보고서
3월달에 신규등록을 한다고 하면 전년도 2학기의 사업보고서를 작성
9월달에 신규등록을 한다고 하면 해당년도 1학기 사업보고서를 말함
5. 해당학기 사업계획서
3월달에 신규등록을 한다고 하면 해당학기 진행할 사업으로 계획서를 작성
9월달에 신규등록을 한다고 하면 해당학기 사업계획서를 말함
6. 해당 동아리의 담당 교수님 서명
담당교수님은 소속 단과대와 이름을 알아야함
동아리연합회장이 직접 해당 동아리의 담당 교수님을 확인해야함
7. 동아리 대표자회의에서 신규 등록 동아리에 대해 설명할 자료
해당 동아리의 특성에 맞게 ppt 자료, 공연 팜플렛, 공모전 입상, 대회 입상, 소개
서등 다양한 자율적인 양식을 인정한다
추가 내용
(1) 등록이 가능한 기간은 매학기 개강후 30일 이내이다
(2) 동아리연합회 회칙 제 8장에 의거 1차 가등록기간을 6개월간 거친 다음 정식 동아리의
승계 여부를 2차 투표로 결정한다
(3) 가등록 동아리는 6개월간의 활동 보고서를 대표자회의에 제출하여 회의 후 심의를 거쳐
등록여부를 결정한다. 단 의결은 재적인원 과반수 참석과 2/3이상의 찬성으로 한다.
(4) 동아리연합회에 등록된 동아리와 성격이 비슷한 유사 동아리는 신규등록 할 수 없다.
(5) 학과내 소모임은 등록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