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족고대세종스물네번째총학생회입니다 :-)
요즈음 졸업사진 부분에서도 공지가 부득이하게 많이 늦은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__)(--) 꾸벅
또 이번에 촛불 문화제 관련해서 공지가 늦은 점도 죄송합니다. 총학생회에서 사전에 알려드리고 정보도 계속해서 공유를 했어야하는데 말이죠.
동맹휴업 관련 답글을 달았던 것과 같이 지난 동안 있었던 등록금 투쟁의 결과가 지금 사회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년에 있을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에서도 등록금문제 해결에 대한 분위기가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고 전국 스무 개에 가까운 대학에서 학생총회(등록금 때문에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학생총회시 빠지지 않는 안건이 등록금문제 해결입니다)를 시도하면서 대학사회의 분위기까지도 후끈 달아오른 것이 현 상황이고 우리 총학생회 역시 함께 참여하려 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등록금 문제는 한 학교에서 학생들이 학교와 싸워서만 해결할 수 없는 사회전체의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등록금 인하를 위한 움직임을 전국의 대학과 연대하여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우리는 4월 17일에 보신각에서 진행 했었던 대표자 1만 배, 5월1일에 서울시청 앞 대한문에서 있었던 대학생들의 삭발식, 5월 24~25일 대동제 기간 동안 받았던 학생들의 서명운동, 5월 28일에 경희대 국제캠퍼스에서 있었던 한 대련 총회, 5월 29일에 광화문에서 있었던 기습시위 등을 함께 해 왔습니다.
이 과정 중에 활동보고나 선전 등에 대한 부분이 미약했던 것에 대해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더 열심히 남은 임기를 살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곧 활동보고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값 등록금 촛불 집회는 지난 5월 29일 반값등록금 실현과 청년실업 해결에 관한 구호를 들고 나온 대학생들 70여명이 경찰에 연행되며 시작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연행 된 학우가 있는 학교에서 촛불집회가 간헐적으로 생겼고 서울에서는 광화문에서 계속 촛불집회가 열렸습니다. 이 촛불집회는 통일단체에서 집회신고를 내어놓은 것을 한 대련에서 양해를 구하고 빌려서 진행 한 것이었지만 내일부터 다시 촛불 집회를 하기 위해 집회 신고를 한 모든 곳을 경찰에서 불법시위로 번질 위험이 있다며 불허를 내린 상태입니다.
이에 여러 학교에서는 동맹휴업등을 통해 6월 10일 집중적으로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높입니다.
동맹휴업 총 투표를 하기 위한 준비와 또 학교 분위기나 현상황에서 동맹휴업을 하며 촛불 문화제에 참석하는 것은 조금 섣부르다는 판단이 들었지만 우리도 대학생의 목소리에 함께 힘을 보태고 또 그 안에서 개인의 생각 혹은 우리 학교 내에서만 있는 생각이라는 것이 아닌
함께 하는 대학생들과 함께 연대하여 힘이 되어주고 또 힘이 나는 그러한 6월 10일 촛불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해주실 분들은 위의 연락처
010.3458.1905 로 함께참여해주세요 :-)
(미리 사전에 차량을 준비해야하기에 함께하는 인원 파악이 중요해용. )
꼭 학교에서 출발 안하시고 당일 청계광장에서 합류하셔도 됩니다. 우리도 함께 힘을 모아요.
민족고대세종스물네번째총학생회
반값등록금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진 학우로서 저도 꼭 참석하겠습니다!!
여러분~ 시험기간이지만 대학생으로서 우리의 목소리를 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혼자 지원하지만 다른 뜻있는 분들과 함께 한다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