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과기대 2학년 1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별생각없이 수강신청하고 수업만듣고 다니다가 이중, 융합전공 등 급하게 알아보려하니 힘드네요.. ㅠㅠ 1학기신청은 이미 못해본 상태고
이중전공으로 안암에 기공이나 건축사회환경공학부 쪽을 알아보고 있는데 학점 관리 부분으로 질문드립니다.
1학년 1학기때는 3점 후반대의 학점을 받았는데 2학기때 핵교를 신청못하고 그냥 남은 학점 채우려고 신청한 선택교양이랑 전공관련교양이 하나 학점이 낮은 편이라 전체 평점을 좀 까버렸는데요. 2학년 2학기때 전필신청하고 비는 학점에 이걸 재수강을 해서 평점을 높여야할지 그냥 전필땡겨서 듣는게 이중전공 신청때 이점이 많을지 선배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재수강을 해도 교내용(?) 같은것으로 재수강이 의미없다는 이야기도 들어본거같아서 이부분도 정확하게 어떻게 처리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매번 신청가능한 이중전공 학과들이 다르다고 들었는데 혹시 이번 1학기때 신청가능했던 과들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없나요??
융합전공들은 뭐가 개설되어있는지 찾아 볼 방법을 모르겠는데 어디서 정보를 구할 수 있는지 궁급합니다.
선배님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우선 관련 정보들을 대부분 포털에 검색해 보시면 다 나옵니다. 융합전공 관련해서 파일 하나 첨부해요.
저는 재수강보다는 전공필수를 땡겨서 어서 채워야 하는 학점부터 채우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혹여나 이중이나 융합전공을 안암에서 하게된다면 학교를 안암으로 다녀야하는데 세종에서 들어야할 필수들 및 영어과목들을 채우지 못하게되면 학기 중에 세종 안암 왔다갔다 하게 될 확률이 높아요. 그리고 이중이나 융합 하려난 과의 커리큘럼이나 한 학기에 어떤 전공이 보통 열리는지, 총 채워야 하는 학점은 몇학점인지, 세종에서 들어야 할 과목으로는 얼마나 남았는지 등 모두 체크해 보시기 바래요.
제가 알기로는 재수강시 그 과목 재수강 했다는 표시가 남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중 및 융합전공 지원 시 재수강 전 성적을 고려하는지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지원하실 학과 사무실로 문의드리면 될 것 같아요. 시간도 되고, 학점도 비신다면 재수강으로 성적 끌어 올리는 부분도 나쁘지는 않은데 아마 좀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세종 안암 왔다갔다 해도 상관 없으면 모르지만)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이중전공보다는 융합전공이 붙기 쉽다고 알고 있어요. 특히나 신설된지 얼마 몇 년 안 지는 과의 경우는 거의다 합격한다는 소문도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