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참사국민대책회의와 다큐창작소가 만든
세월호 의혹정리 동영상입니다.
구체적으로 세월호 참사에 어떤 의혹이 있는지,
유가족이 원하는 진실이라는 것이 대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보세요.
세월호참사가 일어난지 벌써 1년이 흘렀습니다.
단원고 학생들, 희생자분들 평생 잊고싶지 않네요..
세월호참사국민대책회의와 다큐창작소가 만든
세월호 의혹정리 동영상입니다.
구체적으로 세월호 참사에 어떤 의혹이 있는지,
유가족이 원하는 진실이라는 것이 대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보세요.
세월호참사가 일어난지 벌써 1년이 흘렀습니다.
단원고 학생들, 희생자분들 평생 잊고싶지 않네요..
세월호 탑승객 476명 중 생존자 172명, 사망자 295명, 실종자 9명
정말 안타까운 사고였습니다.
유병언이라는 한 사람의 사욕으로 증축한 갤러리,
청해진해운의 물질에 대한 과욕으로 인한 과적 으로 인해
배는 불안정한 상태였고, 매우 물살이 센 곳을 지나다가 그만 침몰하였습니다.
그저 안타깝고 슬픈, 사고였지요.
그러나 사람의 뇌는 이기적이고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지라.
많고 많은 정보 중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을 취득하고 그것을 조합하고 그것을 믿게 됩니다.
이성적인 판단이 불가능 할 때나, 그 반대의 사실을 전혀 알고 싶지 않을 때, 그런 뇌의 습성은 최대로 발현됩니다.
어떤 것을 덮기 위해 침몰시켰다거나, 어떤 음모가 있었다고 진실을 밝히자고 하는 것은
어여쁜 학생들이 죽었다는 사실, 아무런 의미도 가지지 못한 채 죽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고 싶은
방어기제의 한가지일 뿐 입니다.
거기에 자극적이게도 대통령이 뒤에서서 세월호 침몰을 지휘했다거나,
사고 이후 7시간 동안 자리를 비웠다 같은 말들은 이런 정보가 더 쉽게 뇌리 속에 박히게 되는데 일조합니다.
유가족이 원하는 진실.... 이라 과연 무엇일까요?
진실........ 이 아니라 자신들이 원하는 진실이 아닐까요?
박근혜는 신이 아닙니다. 수지와 민호를 강제로 연애시킬 수도(눙물)
세월호를 침몰시킬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박통이 있었다 한들
아이언맨 슈트를 입고 세월호를 들어올릴 수도 없었습니다.
결국 무능한 선장과, 인간의 과욕이 부른 해상사고일뿐입니다.
1년 전, 너무나 안타까운 사고였지만, 또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 슬픈 일이었지만
그 사고를 바라보는데 있어 의혹이니, 음모니, 하는 얼토당토않는 더러운 말을
입에 올리는 것부터 망자를 모욕하는 것입니다.
뾰뿅~!
https://www.facebook.com/subusunews/posts/1185094791505626
여러분이 바라는 나라입니다.
http://media.daum.net/issue/627/newsview?issueId=627&newsid=20150414150016070
자랑스러운 해경의 모습입니다.
포커스를 청해진해운과 선장에 맞춰간다고 해도
유병언일가-청해진해운-이준석 선장은 검찰에 의해 법의 심판대로 끌려간지 오랩니다.
이들의 잘못을 묻어버리자는 게 아닙니다.
국가가 하기로 약속한 구조가 이루어지지 못한 것은 애써 부정하지 말아주세요.
온갖 화려한 미사여구로 대규모의 구조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뻥치고 난후, 이후에 밝혀진 현실에 대해선 변명하기에 바빴던 그때를 잊으셨습니까?
정치적으로 예민한 이런 문제는 광장에 안올려도 알아서 다들 잘 보게 되는데 뭘 바라고 여기 올리신건지 궁금하네요. 하루종일 네이버를 포함한 사이트들 검색에 1위에 올라와있는데...
제 생각을 말하고 싶지만 어차피 사람마다 생각이 틀리고 무엇을 말하든간에 반박하고 싸움만 일어날테니 생략할게요.
마지막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광장에 올릴 글이 이런 글이 안될 이유는 뭔지요? 님도 생각좀 하셔야 할듯?
천안함 폭침했을때 이렇게 거품물고 북한욕을 했었어봐라.
세월호에 이렇게 여론이 싸늘하게 등돌렸을지.
나라지키다 폭침으로 전사한 분들께는 5년이 지난 지금 관심도 거의 사그러들었지?
세월호?
이건 얼마나 사골 우리듯이 우려먹을지 한 번 팝콘 놓고 지켜봐야겠다
아니 뜬금없이 자식을 잃은 사람들까지 '진보빨갱이' 프레임에 가두시려고요?
진실 요구한게 그들이 아니라고 단정까지 하시는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시죠?
천안함 폭침을 폭침이 아니라고 하던이들이, 지금의 세월호 침몰은 정부탓이라 하고 있더군요.
-------------------------------------------------------------------------------------------------------------------------------
이게 제가 단 댓글에 님이 단 내용입니다. 제가 왜 유족을 진보빨갱이 프레임에 가두려고 하냐고 되물었는 지에 대한 근거입니다.
그리고 그 '진실'의 증거를 찾기 위해 천안함은 인양이 되었고 그 조사결과까지 도출했습니다. 아직까지 논란이 있지만요. 인정합니다.
세월호라고 다를까요? 검찰과 사법부가 정황근거와 진술만으로 판단한게 '진실'이라고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직접적으로 사고를 방치하고 도주한 이준석 선장과 선원들, 청해진해운, 그리고 유병언까지 확실한 단죄를 내리려면 물질적인 증거를 바탕으로 한 족쇄가 필요하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왜 구조가 지연되었는가? 에 대한 물음에 답해야 할 해경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물음에 답해줘야 할 대상이 바뀌었음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고 봅니다. 사과로 끝나는게 '진실'은 아닙니다.
애초에 님이 말하는 진보빨갱이 종자가 날뛰지 않게 하는 방법은 정답이 있는 건 아니겠습니다만
9.11 테러 때 미국 보수 정권이었던 부시 정부와 정치인들이 내놓은 결과물인 500장 넘는 9.11 테러 보고서를 만드는 과정과
우리나라 보수가 유가족에 했었던 언행과 비교해보시면 어느정도 느끼는 바가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그리고 이제와서 유가족 앞에 '돈'을 흔들며 잊으라고 말하는 정치인까지요.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