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명 & 학점(시간) : 컴퓨터언어1, 컴퓨터언어2
강의 지도 (성함) : 임영희 교수님
강의에 대한 평가 :
제가 다른 교수님의 컴퓨터언어 수업을 들어보지 않아서 함부로 말씀드리기 뭐하지만, 이 분은 컴퓨터정보학과 내에서도 컴언어를 잘 가르쳐주시기로 유명합니다 ^^
교수님은 열정적이시고, 모르는 점에 대해 질문하시면 친절하게 원하시는 답을 얻으 실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퀴즈는 교수님의 기분에 의해 결정되는 편입니다만, 한 학기당 2번정도 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임영희 교수님은 수업시간에 대답하는 것과 틈틈이 질문하는 것을 좋아하십니다.
컴언어를 피해 갈 수 없는 컴퓨터정보학과 학생들에게 특히 유익할 것으로 생각하며, 타 학과 학생들에게도 들어서 전혀 나쁠 건 없습니다.
다만 과제가 적게 나오진 않습니다.
많다면 많지만, 책 한번 훑어보면서 자연스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과제에 쫒기거나 한 적은 없었습니다.
임영희 교수님 수업시간에 졸거나 딴생각 없이 그저 수업시간만 집중하시고 과제만 잘 해가신다면 컴언어 공부를 따로 크게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부교재로 과기대 복사실에서 5천원 주고 사는 파워포인트 요약책이 있습니다만, 저는 2학기때에는 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교재가 있으면 강의내용을 필기할 때 특히 편합니다.
5천원이 아깝다면 그냥 책에 열심히 필기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강의자료는 따로 파일로 제공해주시기 때문에, 굳이 부교재를 사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고 2학기 때에는 사지 않았습니다.
임영희 교수님은 젊으신 편이고 집중만 하신다면 수업을 이해하는 데에 별다른 지장은 없으실 겁니다.
임영희 교수님은 컴퓨터정보학과 졸업생이시고, 1학기 교재는 보통 천정아 - 개념을 콕콕 잡아주는 C프로그래밍 을 쓰십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2학기 교재는 임영희 교수님과 교수님 남편분께서 번역하신 C++ A Beginner's guide 를 쓰십니다만, 이 책 또한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좀 더 깊이있게 공부하실 생각을 가지고 계시면, 윤성우 저자인 교재를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강의 교재만으로는 그다지 짜임새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엔 교수님 수업을 꼭 듣고 필기하면서 부족한 내용을 채워나는 식이었습니다.
그리고 컴언어 수강생은 매 학기마다 PL센터에 들러서 질문을 한 후 PL증을 발급받아 중간 및 기말고사에 1~2장씩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시 불이익이 있습니다.
2011-02-05
댓글 피드백 -
2010년 2학기부터 컴언어 과목의 점수는 전체분반으로 매기게 되었습니다.
컴언어 과목은 임영희 교수님께서 총괄하시기 때문에 후회없는 강의가 될 겁니다.
이러나 저러나 어차피 컴퓨터언어는 임영희 교수님이 총괄하시기 때문에
차라리 임영희 교수님 밑에서 죽어라 하는게 훨씬 남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