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쿠플존 KUPLEZONE


현재 1399 개의 강의평이 공유중입니다.

다음 학우들을 위해 강의평을 남겨주세요!

조회 수 9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한줄평 회화에 자신감은 붙지만 쉬운 강의를 원한다면 돌아가세요...
총평 7
난이도 3
학점 B+
성취감
흥미도
이수학점 2학점
출석체크 항상
과제 많음
퀴즈 X
팀플 X

Academic English3(영강) - Virginia Hanslien 교수님

 원어민 교수님들의 정보를 전~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단지 졸업 필수 요건을 맞추기 위해서 시간표에 맞춰 신청했던 수업이었습니다. 정정기간에 수강 인원 증가로 인해 추가적으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정정기간 후 처음 들어간 수업에서부터 교재가 없어서 수업을 듣지 못할 뻔 했습니다. 해당 교수님의 수업을 들을거면 교재는 무조건! 첫 오티때부터 들고가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교재를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 보통 3~4주에 한 번씩 참고하는 용도로 쓰이니까 새로 사는 것보단 중고로 구입하시거나 지인에게서 구하는 것이 낫습니다. 줄 글로 해당 강의를 평가하기에는 너무 두서없는 글이 될 거 같아서 파트를 나눠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1. 출석

 출석, 매 번 부릅니다. 제가 강의를 들을 때는 출튀하셨던 분이 없으셔서 잘 모르겠지만, 17~19명의 소규모 강의라서 출튀는 절~대 꿈꿀 수 없습니다. 출석 점수 생각보다 많이 반영되니까 왠만하면 빠지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결은...영어로 설명이 가능하다면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수업 진행

 과제를 확인하는 튜토리얼 시간을 제외하고는 2시간을 꽉 채워서 강의하십니다. 출석을 부른 직후 옆에 있는 짝과 화면에 적혀있는 질문들을 통해 10~15분 정도 간단한 대화(영어)를 합니다. 그러니 친구와 같이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짝이 없으면 처음 보는 수강생과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 후에는 문법적인 설명을 특정 주제를 정해 설명해주십니다. 다시 말해 문법 + 사회적인 내용을 한번에 알게 되는 것입니다. 문법을 확인하는 문제도 꽤 많이 주시는데 모든 문제의 정답을 다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몇몇개만 골라서 확인하십니다. 그렇다고 확인하지않으신 문제가 시험에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니 혼자서라도 꼭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3. 과제

 이 강의는 과제때문에 호, 불호가 갈리는 강의입니다. 기본적으로 한 학기동안 4번 정도의 과제가 있으며, 인터뷰(2명, 외국인이 포함되어 있으면 가산점)-> 짧은 글 작문 2번 -> 인터뷰(2명, 외국인이 포함되어 있으면 가산점)  -> 채식주의자용 음식 만들기 순서 설명 작성 + 순서대로 요리하는 모습 영상찍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필자는 인터뷰와 영상만들기 과제가 제일 힘들었습니다. 과제 확인은 따로 제출하는 형식이 아닌 2명씩 짝을 지어 강의 시간 중 10분만 교수님을 찾아뵙고 과제 확인을 받고 돌아가면 됩니다. 과제 확인하는 날은 따로 수업이 없습니다. 또 한 학기 내에 언제든지 제출 가능하고 보너스 점수가 획득 가능한 보너스 과제가 있는데 역시 인터뷰입니다. 필자는 보너스 과제는 하지 않았지만 학점을 받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4. 시험

 시험은 중간, 기말의 2번에 걸쳐서 진행되지만 각각 3가지 분야를 하루 안에 시험칩니다. 어휘, 문법, 작문이 그 분야이며, 작문 1시간, 어휘 + 문법 1시간의 시간이 부여됩니다. 작문 시험은 시험 보기 1주일 전에 미리 3가지 정도의 주제를 제시해주시고 그 중 한 가지 주제만이 시험에 나오게 됩니다. 어휘와 문법 역시 시험 보기 1주일 전에 예상 문제를 주시며 풀이도 해주십니다. 다시 말해 1주일동안 열심히 공부하면 좋은 점수는 당연히 받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글 작성
100
댓글 작성
10
파일 업로드
0
파일 다운로드
0
게시글 조회
0
추천 받음
20
비추천 받음
-50
위로 가기
고려대 포털 블랙보드 도서관 버스정보 오늘의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