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오후 2시 학술정보원 과장님과 면담하였습니다.
면담 내용은
1. 전학대회에서 의결된 <학술정보원 정보검색실 무인발권 시스템 적용 요청>
2. 학술정보원 <출입구 흡연 문제>
3. <시험기간 중 학술정보원 1층 소음 문제>
4. <열람실 노트북 사용 문제>
5. <동계 난방 시스템 문제>
입니다.
각 면담 내용의 답변입니다.
1. <학술정보원 정보검색실 무인발권 시스템 적용 요청>
- 정보검색실은 학우들의 부족한 팀플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증설한 것입니다. 이에 정보검색실에 열람실과 동일한 무인발권 시스템을 적용한다면
본 취지에 벗어난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시험기간에 문제되는 면이 있겠지만 이외에 기간에 문제될 것은 전혀 없습니다.
취지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시험기간에만 무인발권 시스템을 적용하여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그외의 기간에는 부족한 팀플룸을 충족하기 위해
자유석 제도로 운영하는 쪽으로 업체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2. <출입구 흡연 문제>
- 이 문제는 총무팀, 시설팀, 학복팀과 협의후 진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3. <시험기간 중 학술정보원 1층 소음 문제>
- 지난 수년간 총예비역회와 연계하여 도서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그 실효성이 떨어지고 그에 대한 민원도 있어 그마저 지난 학기부터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학생 의식 개선이 우선입니다.
총학생회 또는 관련된 학생회가 캠페인을 크게 열어, 학생 의식 개선에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면, 이 문제는 특별한 방안이 없습니다.
4. <열람실 노트북 사용 문제>
- 이번 학기에 열람실 노트북사용에 관한 게시물을 부착하였습니다. 경고문의 크기를 더 키워 많은 학우들이 볼 수 있게 개선하겠습니다.
5. <동계 난방 시스템 문제>
- 2014년 11월 12일 난방기기 필터교체 및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온도 조절과 같은 경우 시설팀이 중앙시스템을 운영중입니다. 현재 동계 실태 온도 유지 중이고 열람실 온도 위주로 운영중입니다.
동계 난방 적용은 날짜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하여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난방이 적용되지 않은 날도 있었지만 현재는
난방이 적용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상 면담 내용과 답변이였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