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말에 학술정보 원장님과의 면담이 있었습니다.
1. 세미나실 리모델링 관련.
내년도 예산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3층 세미나실을 리모델링 하고 좀더 효과적으로 공간배치를 하여 6~7개 정도의 세미나실을 만들겠다고 하셨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와 유선랜도 3개 정도씩 요구했고, 빔은 학술정보원에서 2개를 가지고 있으며 세미나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대여하는 식으로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세미나실 대관은 인터넷으로도 받고 있으니 많은 학우들의 이용을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2. 복사카드 동일화.
학술정보원 3층 복사카드가 다른 단대의 복사 카드와 달라 불편함을 야기하고 있다고 하였고, 복사기는 학생복지팀의 권한이라고 했습니다. 이후에 학생복지팀장님과의 만남을 통해 동일한 카드를 사용하는 기계로 바꾸겠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3. 공기 청정기.
열람실 1곳당 3개의 공기청정기가 있는 상태입니다. 공기청정을 위해서는 도서관을 리모델링 할 필요가 있는데 05년부터 그러한 시도들이 있었지만 다른 굵직한 사업들에 밀려 예산확보가 어려워 자꾸 반려된다고 합니다. 열람실 뿐만 아니라 학술정보원 전체의 공기가 순환될 수 있도록 하는 장치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 그 장치를 한번 청소했고 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지금 공기청정기만을 늘리는 것이 해답은 아니고 도서관이 전체 리모델링을 하는 시점에 맞추어 도서관 전체의 공기를 맑게 하는 공사를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4. 면학분위기 조성.
늘 있어왔던 좌석독점 문제는 무거운 처벌을 내리는 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학생회에서 캠페인을 함께 벌려 줬으면 좋겠다고 말씀 하셨고 학생회를 위한 게시판을 따로 하나 만들어 달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 게시판을 통해서 좌석독점을 하는 사람들을 계몽(;)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7개의 세미나 실이 생기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고생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