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수립관련
수도권 전철 천안~조치원~청주공항 연결사업 반영 건의문
◎ 7천여 고대세종 학우 중에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지역 및 천안, 청주지역 출신의 학생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대부분의 통학생들은 버스나 기차 등을 이용하여 힘겨운 통학을 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전철(천안~조치원~청주공항) 구간의 연결은 통학생 및 수도권, 고대세종, 홍대조치원 학우들에게 시간적, 물질적 이득을 제공해 줄 뿐 아니라, 충남지역의 우수한 인재 확보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천안~조치원~청주공항 의 노선으로 수도권 전철이 운행하게 된다면 대전가톨릭대, 홍익대 조치원, 고려대 세종, 교원대, 충청대학, 한국폴리택4 청주캠퍼스,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대, 청주대, 주성대학 등 노선 주변에 10개 대학을 지나가게 됩니다.
◎ 충청도의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은 교통이 불편한 충청도의 지리적 특성 때문에 주위 대학과의 교류가 힘듭니다. 천안~조치원~청주공항 노선의 전철 생겨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이 쉬워지게 되면 학술, 체육 등 많은 교류를 통해 스스로의 발전을 이루고, 이로 인해 충청권의 대학들이 전국에서 가장 실력 있는 명문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이것이 충청지역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또한 많은 학우들의 문화생활을 즐기러 천안, 청주, 대전 지역을 찾습니다. 전철의 연결은 고대세종 학우들의 문화소비욕구에 대한 갈증을 어느 정도 해결 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따라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총학생회는 “경부선 천안 ~ 조치원 구간 2복선 전철화사업”과 “충북선 조치원~ 청주국제공항구간 전철화 사업”을 제 2 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1~2020년)사업에 최우선으로 반영하여 주실 것을 국토해양부에 강력히 건의 드립니다.
민족고대세종 스물세 번째 총학생회
관련 기사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750689
국토해양부가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대해 각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1월 5일 금요일 오후 4시 서울 교육문화회관 거문고 홀에서 이루어졌는데요~ 고대세종 학우들을 대표해서 총학생회장이 다녀왔습니다.
건의서를 손수 써서 제출하고 왔습니다.
단과대, 과 학생회장님을 통해서 수도권 전철이 몇년 후에는 조치원의 서창리까지 들어올 수 있도록 서명운동 등을 받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