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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국인문대 학생회 기획국장, 조현령 입니다.


다들 즐거운 방학 알차게 보내고 계시는지요?


저희 학생회가 출범한지도 벌써 반 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1700인문대 학우분들을 위해 작게는 코코아 한 잔에서부터 크게는 학장님과의 면담을 통해


인문대 학생 모두를 위한 혜택을 논하는 것까지 항상 학우여러분들의 뒤에서 인문대 학우들의 목소리를 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면서 저희의 마음에


비해 따라주지 않는 몸과 학교의 입장으로 힘든 때도 많았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학생회를 시작하면서, 정말 잘해서 어느 누가 봐도 칭찬할만한 학생회라고 자부할 수 있게 해야 겠다는 당찬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루 속히 인문대 학우여러분들께 "우리가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학교에서 이러한 것들을 받아냈습니다!" 하고 자랑도 하고 싶고 칭찬도 많이 받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마음으로 한 학기를 보냈지만 아직은 저희가 한 것이 너무나 미미하고 보잘 것 없다는 것에 죄송스럽고 개인적으로 몹시 아쉽기도 하네요...



 


저희 학생회가 한 학기 동안 활동한 것을 보고하고자 합니다.


사실, 활동보고라는 것이 매달 어떠한 일을 하였는지 학우여러분들께


늦지 않게 알려드려야 마땅함에도 이렇게 늦어진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활동 보고가 제 때 이루어져야 저희 학생회가 내걸었던


"학우여러분들과의 소통" 이라는 것에 부합하는 줄 압니다만,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인해 방학중에서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1700 인문대 학우분들 모두를 위하는 일에 솔선수범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몸건강히 방학지내고 2학기에 봐용♥ 。♥


 



  • profile
    작성자 인문대기획국장 2012.07.11 22:22
    위에 언급한 것 외에도 총학생회에서 진행하였던 부재자 투표소 설치 신청, ktx민영화 반대 서명과

    저희 인문대 학생회 독자적으로는 청소미화어머님들과의 다과회/인문대 강의실 비상대관/인학실 옆 세미나실 비상대관/

    인문대 소모임 행사 관람&지원을 하였습니다.
  • profile
    고도 2012.07.11 22:22
    깔끔하게 활동 내역을 정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보고 의문이 들어서 글을 남깁니다.

    인문대 학생회와 총학생회의 하는 일의 차이를 잘 모르겠어서요.
    일단 5월 31일에 있었던 강당대관회의에는 무슨 주제로 회의를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활동보고는 분명 스케쥴의 언급도 맞지만서도, 그 전에 인문대가 학우를 위해 무슨 일을 하였는지가 궁금합니다.
    대체로 내용이 거의 총학생회의 활동내용과 비교를 해봐도 차이점을 거의 찾지 못하겠어서요.
    오히려 단과대 학생회가 총학생회에 너무 의존하지 않나 하는 우려를 표해봅니다.

    사견입니다만 다음 2학기에는 총학생회 스케쥴에 의존하지 않은, 인문대 학생회만의 인문대 학우를 위한 주체적인 기획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작성자 인문대기획국장 2012.07.11 22:22
    아무래도 저희가 단과대 학생회이다보니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행사에 각 단과대 차원에서 도와주는 일이 많은 것이 사실이죠. 또한 단대학생회로 독자적으로 어떠한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예산이구요. (사무국장님께서 제 글 바로 밑에 재정보고와 함께 현재 저희 학생회의 재정상황이 어떠한지 자세하게 적어주셨을거에요) 물론 어떤 큰 돈을 들여서 학우분들 눈에 보이는 행사를 진행해야만 학생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학우분들이 생각하시지도 않을 거구요..^^

    먼저 매 달 있는 '강당대관회의' 라는 것은 인문대 각 과별 소모임들이 한 달 동안 강당(인문대 409호)을 사용하기 위한 스케줄을 정하기 위한 회의입니다. 해서 매 달 말에 다음 달 강당 사용을 위해 저와 인문대 집행부 1인 이상, 그리고 각 과 소모임 회장이 참여하여 회의를 진행합니다. 3월에는 두 번 진행하였구요. 이 외에도 인문대 해오름제 직전에는 정식 강당대관회의 뿐만 아니라 따로 급하게 공연 연습을 위한 대관을 추가적으로 논의하기도 하였습니다.
    질문하신 5월 31일의 회의도 6월에 강당을 사용하고자 하는 각 과 소모임들이 참여하여 스케줄을 정하였습니다. 6월의 경우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달이기 때문에 모든 과 소모임들이 종강 전까지만 사용하고 그 이후는 사용하지 않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추후에 필요한 소모임에서는 추후에 따로 신청을 받을 수 있다고 말씀드렸구요. 항상 스케줄을 조정하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저희 학생회에서는 활동보고와 사업보고를 나누었습니다. 인문대 학생회에서 대내외적으로 어떠한 활동을 하였는지 적은 것은 활동보고,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일들은 사업보고라고 따로 알려드리고자 하였거든요~해서 굵직굵직한 학교행사를 주로 언급한 것이구요.

    짧게 나마 언급하자면 인문대 학생회실 내 프린터의 노후화로 프린터를 새로운 것으로 확충하였구요. 그리고 인문대 PC실에 1대를 확충하였습니다. 그리고 인문대 세미나실은 학우여러분들께서 쓰실 수 있도록 대관가능하게 되었구요. 휴대폰 충전기를 업그레이드하여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1층 로비의 신문대에 매일 3사의 신문을 게시하고 있구요. 금연 캠페인도 진행하였습니다. 야식행사나 성년의 날 행사 그리고 부재자 투표소 설치와 같은 행사가 있을 때마다 저희 학생회에서는 그저 아무 의미 없이 행사성으로 끝나는 날이 아니라 생각되어 각 각 20대로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은 어떠한 것인가 학우분들께 물음을 던지는 게시물, 진정한 성년이 어떠한 것인지, 학생들의 정치참여에 대한 게시물을 게시하였습니다.

    지금 현재 진행중에 있는 것은 인문대 로비 기획과 가글을 도입하는 것, 인문대 내 ATM기기 설치 이렇게 크게 3가지인데요. 위의 세 가지는 저희가 하루빨리 진행하고 싶지만 큰 일인지라 저희가 진행하고 싶다고 해서 함부로 진행할 수가 없는 입장이라 지연되고 있어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비 기획의 경우 학사지원팀과 인문대 학장님, 그리고 우리 학생들의 입장이 모두 맞물릴 때에 진행 할 수 있는 일이라 입장을 조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저희가 3.14 설문조사를 통해 학우들의 의견을 물어보았던 것이구요.3.14 설물조사 결과는 1달이상 게시하였습니다. 지금 현재 상황은 학교 측에서의 허가가 중요한 시점입니다. 또한 ATM기기의 경우에도 저희 생각과 다르게 그 기기하나를 들이게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과 관리 그외 여러 문제들로 진행이 더뎌지고 있는 것이구요.ㅜㅜ

    처음보단 그 다음이, 또 그 후에는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피드백을 해주시니 너무 감사해요~~ 즐거운 방학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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