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으로 중립적인 학생 자치감사기구를 조직하려 합니다.
우리학교의 조직구조상 학생자치기구를 감사할 조직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산을 집행하는 곳에서 예산을 감사하는 것이 과연 올바른 것일까요.
최근의 사태를 보면 그러한 기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학생회비 비리 관련 사건들은 비단 우리 학교의 문제만이 아니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학교에서 문제가 되었었고, 실제로 감사위원회가 있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한양대학교가 있고 비리 사건이후 창설된 감사위원회는 많은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고 하지만 이제 우리 학교도 투명해질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캡쳐는 감사위 조직 이후 투명해진 한양대학교의 회계내역 입니다. 이 정보는 한양대의 모든 학우들에게 공개되어있습니다.
두번째 캡쳐는 현재 만들고 있는 감사위의 시행세칙의 일부 입니다. 혼자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어, 이미 있는 다른 학교의 시행세칙을 참고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만들어 지는 대로 총장님이나 교학처장님을 찾아가서 현 상황을 고발하고, 기구의 필요성을 호소할 것 입니다.
이 계획을 공개적으로 진행할지, 먼저 학교측과 협의를 할지 많이 고민을 했었지만
되든 안되든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하여 공개적으로 글을 올립니다.
이 계획에 찬성을 하거나, 도움을 주실 분들의 의견을 받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감사위원회의 조건으로는 정치적으로 중립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총학이나 각 단과대 학생회로
감사 위원회를 만든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고요.(그 인원들을 감사하는 기구이기때문에)
학교측 직원을 위원회의 일부로 두는 것도 감사기구가 한쪽으로 편향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고민중에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생각일 뿐입니다. 구체화까지는 수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학우들이 참여하여 구체적인 실현 방안이 나왔으면 합니다.